금호건설, 부산에코델타시티에 ‘어울림’ 선보인다
금호건설, 부산에코델타시티에 ‘어울림’ 선보인다
  • 김덕수
  • 승인 2023.07.20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코델타시티 24블록 공공분양주택’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총 사업비 2621억원, 24년 11월 착공 27년 11월 입주 예정 

 

금호건설은 지난 13일 부산시 부산도시공사가 발주한 ‘에코델타시티 24블록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건립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총 사업비 2621억원으로 대표 주관사인 금호건설은 컨소시엄을 구성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오는 2024년 11월 착공을 시작으로 2027년 11월에 입주가 예정돼 있다.
금호건설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있어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건설 현장 안전관리 강화와 근로자의 생명 존중을 위한 안전·재난 분야에서도 경쟁사에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건설사의 유동성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재무 건전성’ 배점에서도 후한 점수를 받기도 했다.
‘에코델타시티 24블록 공공분양주택건립사업’은 부산도시공사가 청년·신혼부부 등을 비롯한 부산 시민에게 양질의 주택을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하게 공급하기 위해 공공주택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부산도시공사가 토지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고, 금호건설이 공공주택의 설계ᆞ시공ᆞ분양 등을 일괄적으로 책임지는 민관 공동사업이다.
이번 민간참여 공공분양주택은 부산시 강서구 강동동 부산에코델타시티에 위치하며 연면적 14만8961㎡에 지하2층~15층 16개동, 전용 59ᆞ84㎡ 중소형 평형 1023세대로 구성된다.
수요자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59㎡ 4개 타입, 84㎡ 5개 타입으로 다채로운 평면으로 구성됐다.
이번 단지에는 수요자의 요구에 따라 금호건설의 고품격 아파트 브랜드인 ‘어울림’을 사용할 예정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브랜드 아파트 거주가 가능하게 됐다. 또 금호건설의 기술력이 적용된 특화 설계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에코델타시티 24블록에 들어서게 될 단지는 우수한 교육환경으로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24블록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건설이 예정돼 있고 바로 옆 17블록에는 중학교 건설이 예정돼 있어 공공보행통로를 이용하면 도보로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다.
게다가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단지에 포함돼 있으며 단지 중앙에는 물이 흐르는 문화 광장이 자리하게 있다. 
또 단지 내에는 미술관까지 들어서 자연과 문화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금호건설의 풍부한 민간참여사업 수행 경험을 토대로 사업에 대한 깊은 고민과 이해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에코델타시티에 걸맞은 차별화된 프리미엄 주택 공급으로 부산지역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