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7월 분양
한양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7월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7.12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층 48층 랜드마크 268세대 규모, 전주역(KTX) 등 광역교통망 편리
세병호(세병공원)와 백석저수지 등 친환경 생태도시 에코시티 최중심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 투시도. 사진 제공 = ㈜한양

청량리 초고층 스카이라인의 새 지평을 연. ㈜한양(대표이사 김형일)이 이번에는 전주 최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분양에 나선다. 

7월 분양 예정인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전라북도 전주시 에코시티 주상3블록에 들어서는 주상복합 아파트로, 지하 4층~지상 최고 48층 2개동 전용면적 84㎡A·B·C타입 268세대(오피스텔 126실 별도, 추후 분양 예정)로 조성된다.

한양은 초고층 주상복합을 포함해 각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를 공급하며 우수한 시공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대표적인 단지가 이달 3일부터 입주가 시작된 최고 59층 높이의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이다. 지난 2018년 서울시 우수디자인 인증을 받았을 정도의 고급스러운 특화설계와 압도적인 위용으로, 서울 스카이라인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청량리 일대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또 자연친화적인 조경특화 설계로 주목받은 ‘순천 한양수자인 디에스티지’(올해 3월 준공)와 의정부 고산지구 최대 규모의 브랜드타운 ‘의정부 고산 수자인 디에스티지’(올해 5월 준공) 등도 각 지역을 대표하는 단지로 인정받고 있으며, 인천 청라국제금융단지 최중심에 공급한 최고 47층 높이의 ‘청라 한양수자인 디에스틴’도 2026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다.

한양은 전주로 무대를 옮겨 성공신화를 잇기 위해 단지명도 한양의 초고층 단지에 사용하는 펫네임 디에스틴(The Astin)을 적용했다. 디에스틴은 ‘별모양의’를 뜻하는 라틴어 애스틴(Astin)의 최상급 표현으로 가장 높은 별을 상징한다.

펫네임에 걸맞게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전주 최고층 단지로 조성된다. 

특히 쾌적한 자연환경과 우수한 교통, 편리한 생활인프라를 모두 겸비했다. 

전주에서도 정주여건이 가장 뛰어나다고 평가받는 친환경 생태도시 에코시티의 최중심 입지를 갖춰 세병호(세병공원)와 백석저수지 등 넓은 녹지는 물론 이마트・CGV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까지 모두 걸어서 누릴 수 있다.

교통망도 우수하다. 새만금포항고속도로(익산~장수)와 호남고속도로, 순천완주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있으며, 전주역(KTX)도 가까워 뛰어난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또 동부대로 및 과학로를 통해 전주 시내·외 이동도 편리하다. 향후 새만금북로를 잇는 용진~우이국도가 완공되면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한양 관계자는 “한양은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그라시엘을 통해 초고층 주상복합 부문의 우수한 건축역량을 입증했다”며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은 전주 에코시티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수자인 단지인만큼 역량을 집중해 지역의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주 에코시티 한양수자인 디에스틴의 견본주택은 전주시 완산구 백제대로 356, 2층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