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착기・로더 등 건설장비 구입 부담 줄어든다”
“굴착기・로더 등 건설장비 구입 부담 줄어든다”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7.12 14:19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커머셜・HD현대건설기계, ‘변동금리 할부’ 출시
HD현대건설기계 32톤급 크롤러굴착기(모델명 HX320A). 사진 제공 =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건설기계 32톤급 크롤러굴착기(모델명 HX320A). 사진 제공 = HD현대건설기계

현대커머셜이 고금리 여파로 건설장비 구입 부담이 커진 차주를 위해 HD현대건설기계와 함께 ‘변동금리 할부’ 상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현대커머셜은 상용차 및 건설기계 할부와 리스, 렌탈 금융을 취급하는 국내 대표 산업금융 전문기업으로 현대차그룹 상용차 부문의 유일한 캡티브 금융사다. 최근에는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사이트솔루션과 할부금융 협약을 맺고 HD현대 건설기계 부문의 금융 파트너사가 됐다.

현대커머셜은 업계 최초로 HD현대건설기계 건설장비(굴착기・로더)를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변동금리 할부’ 상품을 선보인다. 

이 상품은 HD현대건설기계 전용 신차 구매프로그램으로, 시중 금리 변동을 반영해 3개월 주기로 금리가 변경되는 할부 상품이다.

금리는 금융투자협회에서 고시하는 CD금리(91일, 전전월 26일부터 전월 25일까지)의 평균금리에 금융사 원가 비용을 감안한 가산금리를 더해 결정된다. 

예를 들어 7.7% 금리로 최초 3회차 할부 이자를 납부하고 3개월차에 금리가 7.4%로 산출됐다면 이후 4~6회차는 7.4%의 금리가 적용된다.

이 상품은 개인・개인사업자・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84개월까지 매월 일정한 금액의 월 납입금을 상환하는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운영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최근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자동차 할부금융 시장에 변동금리 할부 상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지만 건설기계 시장은 이를 따라가지 못했던 것이 현실”이라며 “앞으로도 HD현대건설기계와 협업을 강화해 다양한 금융 상품과 혜택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통토 2023-07-16 01:32:41
이것도 기사인가?

신정섭 2023-07-14 21:49:30
중국인 조선족 굴착기 사장님들이 극비리에 합법적 조건에서 대세사회 입니다 한국인 차주분들은 아직 금시초문의 극비정보 입니다 그러나 조선족 월급쟁이 기사들이 극비리에 대세임은 묵시적으로 다들 알고 있는 굴착기분야의 정설 입니다 그러나 한국인 월급쟁이 기사들은 전혀 그런 극비정보급 현실을 모르고 있지요 조선족 기사들은 서울표준어나 경상도 사투리을 즐겨 이용 합니다

ㅋㅋㅋㅋㅋ 2023-07-14 14:36:03
장비가 안팔리지?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