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김윤상 제38대 청장 공식 취임
조달청, 김윤상 제38대 청장 공식 취임
  • 황순호
  • 승인 2023.07.0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의 취임식 없이 현안 점검회의로 업무 개시
김윤상 제38대 조달청장이 7일 현안 점검회의를 소집하고 있는 모습. 사진=조달청
김윤상 제38대 조달청장이 7일 현안 점검회의를 소집하고 있는 모습. 사진=조달청

김윤상 前 기획재정부 재정관리관이 2023년 7월 7일자로 제38대 조달청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김윤상 신임 조달청장은 대내외 경제 여건이 엄중한 상황을 고려, 조달 현안에 대한 보다 빠른 대응을 위해 별도의 취임식을 갖지 않고 현안 점검회의를 통해 곧바로 업무를 개시했다.
김 청장은 취임식 대신 배포한 취임사를 통해 공공조달의 모든 정책수단과 역량을 동원해 경제활력 제고, 민생안정, 경제 체질 개선 등 정부의 정책들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공공구매력을 통한 경제활력 제고 지원 ▷글로벌 스탠다드와 트렌드에 부합하도록 공공조달 제도․관행․규제 전면 혁신 ▷편법과 반칙없는 공정한 조달질서 확립 등 3대 중점 업무추진 방향을 제시, 자유롭고 공정한 경쟁질서를 왜곡하는 부당한 이권 카르텔을 혁파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조달청 직원들에게는 변화와 혁신의 주체로서 적극적인 '소통'과 과감한 '실행력'을 당부하며, 직원 모두가 신명나게 일하고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지원하고, 성과를 공정하게 평가․보상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