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조합, 해외건설 정보제공 사이트 개설
전문조합, 해외건설 정보제공 사이트 개설
  • 황순호
  • 승인 2023.07.0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입찰정보‧발주계획 등 조합원 맞춤 정보 제공
전문조합이 지난 3일 정식 서비스를 개시한 해외건설 정보제공 사이트 'OCG'의 로고. 사진=전문건설공제조합

전문건설공제조합(이하 전문조합)이 지난 3일 해외건설 정보제공 사이트 'OCG(Overseas Construction Guarantee)'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OCG는 전문조합이 회원사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해외보증 수요를 넓히고자 만든 사이트로, 공적개발원조(ODA),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한국국제협력단(KOICA), 국제조달정보(ITC) 등의 서비스와 연계해 해외 입‧낙찰정보, 발주계획, 예정사업 등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전문조합 회원사라면 누구나 OCG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을 희망하는 회원사는 OCG 홈페이지(www.ocg.kr)에 접속해 조합원 인증 후 관심국가를 설정해 해당 국가의 수주현황, 예정사업, 입찰공고 등 맞춤형 입찰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은재 전문조합 이사장은 "OCG는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느끼는 조합원들을 위해 전문조합이 준비한 해외건설 정보제공 플랫폼"이라며 "전문조합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조합원들이 해외건설 입찰 및 연간 발주예정 등의 다양한 정보를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입수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