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고객센터, 지능형 콜센터로 다시 태어난다
LX 고객센터, 지능형 콜센터로 다시 태어난다
  • 황순호
  • 승인 2023.06.30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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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일 명칭 변경·현판식 개최… AI 기반 상담 서비스 토대 구축
LX공사 임직원들이 30일 전주 본사에서 'LX고객센터'의 개칭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LX공사

LX한국국토정보공사(이하 LX공사)가 30일 전북 전주 본사에서 바로처리콜센터를 'LX고객센터'로 개칭하는 현판식을 개최, 지능형 콜센터를 통해 대국민 서비스 기관으로 진화하겠다고 선언했다.
LX고객센터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의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AI 기반 상담 전용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서비스 응대율 향상, 표준화된 상담서비스 제공 등을 통한 품질 관리를 거쳐 AI 기반 콜봇 서비스를 구축하겠다는 것이 LX공사의 설명이다.
그 밖에도 LX고객센터는 국가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과 연계된 도면 기반 상담을 통해 신속, 정확한 지적측량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KS-CQI(콜센터 품질지수)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은 바 있다.
김정렬 LX공사 사장은 "명칭을 간단히 함과 동시에 업무영역을 확장한 만큼, LX고객센터가 LX공사를 대표하는 대국민 서비스 기관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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