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호재 갖춘 대전 선화동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
다양한 호재 갖춘 대전 선화동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
  • 황순호 기자
  • 승인 2023.06.3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산단 선정에 이어 도심융합특구법 통과까지 예정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 주경 투시도. 사진 제공 = 현대건설

경기 침체 여파로 다소 주춤했던 대전 부동산 시장이 지난달 30일 국회 국토위 법안소위를 통과한 '도심융합특구법' 등 최근 다양한 호재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도심융합특구는 성장 잠재력이 있는 주요 도심에 기업과 청년들이 선호하는 산업·주거·문화 등 고밀도 복합혁신공간을 구축하고 관계 중앙행정기관들의 기업지원 정책을 연계하는 사업으로, 청년인재와 기업을 유입시켜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국가산업단지도 새로 들어선다. 정부는 지난 3월 대전에 오는 2030년까지 530만㎡ 부지에 총 3조4,585억원을 투입해 산단을 조성, 해당 산단에 나노·반도체·항공우주·바이오헬스·의료 산업을 유치해 이를 방산혁신클러스터로 조성하겠다고 선언한 바 있다. 이는 지방에서는 가장 큰 규모이며, 현재 입주 의향을 밝힌 기업만 484개사에 이르고 있다.

이에 따라 대전의 주택사업 경기 전망도 점차 개선되고 있다. 지난달 21일 주택산업연구원이 발표한 올해 5월 대전 주택사업 경기전망지수는 94.4로, 전월의 85.0에서 9.4p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국 평균인 86.8보다 7.6p 높으며, 서울(106.6)과 광주(100)에 이은 세 번째를 차지하고 있다.

■ 대전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 역세권·둔산동 학군 인접

현재 현대건설이 분양 중인 대전 중구 선화동 일원의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가 수요자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단지는 대전 도심융합특구 사업지구로 지정된 선화구역과 대전역세권구역은 물론 유치를 앞둔 국가산업단지와도 인접해 있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는 지하 5층~지상 49층 5개동 전용면적 84~174㎡ 총 851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가구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대전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과 인접해 있어 대전지하철 및 KTX·SRT 경부선 대전역까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사업지 인근에는 충청권 광역철도의 신설역인 중촌역이 들어설 예정이며, 충청권 광역철도 2단계(예정) 확정시 신탄진~청주공항까지 연결이 가능할 것으로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에 선화초등학교를 비롯해 충남여중·고, 대성중·고, 보문중·고 등과 둔산동 학원가가 위치해 있어 교육 여건에도 유리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 석경 투시도.

■ 쓰레기 배출대행, 키즈 케어 등 컨시어지 서비스 확보

단지는 컨시어지 서비스 기업 '돕다(DOPDA)'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입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대면형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고 있다.

각 가구 내 쓰레기 배출을 돕는 '쓰레기 배출 대행 서비스'(일반 종량제 봉투 사용, 음식물 포함), 영어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컨시어지가 아이들과 함께 영어로 대화하는 '키즈 케어 서비스' 등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이와 더불어 청소·세차·세탁은 물론 정리수납, 교육, 공항의전, 골프장 의전 등의 대행 업체를 추천해 주는 비대면 실비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며, 입주민들에게 이들을 2년간 제공하고 그 뒤로는 입주민이 자유롭게 협의해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대치동 학원가 출신 강사진을 섭외한 학원 브랜드 '대치누리교육'의 입점이 확정되는 등 교육특화 아파트로서 다양한 교육 시스템 및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것도 장점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들도 갖춰진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용 특화공간인 실내어린이 놀이터 'H-아이숲'을 조성했고, 공유다이닝을 도입해 입주민들이 가족 및 지인들과 간단한 식사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공간도 조성했다.

그 밖에 실내골프연습장(GDR), 스크린골프룸, 피트니스 등 스포츠시설과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집, 아이 돌봄센터, 도서관 등과 더불어 주민공동시설, 경로당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있는 코스트코 및 홈플러스, 대흥동 문화의 거리, 둔산·탄방동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대전의 교육·생활·행정 중심지인 둔산지구와 인접해 있어 대전시청·교육청·경찰청·검찰청·법원 등의 주요 공공시설 및 갤러리아백화점·롯데백화점·예술의 전당 등 각종 문화·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힐스테이트 선화 더와이즈의 모델하우스는 대전시 유성고 도룡동 일대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