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코리아, 터치형 그래픽 디스플레이 스위치 ‘LS Touch’ 출시
융코리아, 터치형 그래픽 디스플레이 스위치 ‘LS Touch’ 출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6.2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격 디자인 배선기구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스마트홈・스마트빌딩 위한 자동제어 솔루션 제공

융코리아일렉트릭㈜은 디자인과 기술력 모두를 원하는 고객 니즈 맞춤형 신제품 ‘LS Touch’를 올 상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융코리아는 고품격 디자인 배선기구 및 스마트홈・빌딩 자동제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JUNG(융)의 한국지사로 국내외 스마트 홈・빌딩・호텔을 위한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LS Touch 스위치는 토털 건물 자동제어를 위해 고안된 JUNG의 신규 그래픽 터치스크린 스위치로, 건물 자동제어의 세계 표준 KNX 시스템을 간편하게 제어 가능하며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시각화해주는 KNX 기반의 스마트 프로그램 스위치이다. 

LS Touch 스위치는 기존의 KNX 기반 스마트홈・빌딩 시스템 기능을 획기적으로 발전시킨 제품으로, 스위치 하나만으로 전체 시스템 상태를 파악하고 제어할 수 있기에 제어 장치 수를 대폭 절감시킨 상태로 다양한 가전 설비 및 시스템을 작동시킬 수 있다. 

◼ 간편한 제어 방식

개당 최대 32개의 KNX 제어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LS Touch 스위치는 단일 디스플레이만으로 다양한 제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LS Touch 스위치는 기획 당시부터 기존에 복잡한 프로그램 스위치를 대체하기 위해 모든 기능들을 단일 장치만으로 제어할 수 있도록 확장형 시스템을 내장하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KNX 시스템을 구성하는 ETS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원하는 기능들을 다채롭게 매개변수화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스위치 상부의 디스플레이를 간단히 스와이프하는 것만으로도 원하는 기능을 찾아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과 흡사한 메뉴 인터페이스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 가능하며, 상・하・좌・우 모든 방향으로 스와이프하며 원하는 개별 메뉴를 불러올 수 있다. 

또 확장형 기능 덕분에 디스플레이가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어 일정 기능 범위까지는 상위 수준의 서버 없이도 작동할 수 있다. 

실내 온도 측정・제어, 밝기 값 측정・조명 제어, 채광 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스위치 하나만으로도 제어 가능하며 현재 상태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 밝기 조정 기능 및 주・야간 모드도 각각 제공하고 있으며, 최대 8개의 타이머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또 사용자의 보안을 위해 음향 장치를 통한 경보 기능도 내장돼 있다.

◼ 미니멀리즘에 기반한 클래식 디자인

LS Touch 스위치에서 눈여겨볼 점은 바로 JUNG(융)의 대표 디자인 제품인 LS 990 라인의 클래식 제품 디자인에서 모티브를 따 왔다는 점이다. 기존의 LS 990 라인 스위치・콘센트 등 일반 배선기구와 동일한 디자인 모듈을 공유하고 있어 제품 간 병렬 배치도 가능하며, 기존 제품이 제공하는 다채로운 컬러 옵션 적용도 가능하다. 

LS 990 라인은 미니멀리즘에 기반한 축소된 미학, 선명한 라인형 디자인, 그리고 뛰어난 사용자 친화성이 돋보이는 디자인 제품으로 50여년 전 출시된 이래로 현재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건축가와 인테리어 전문가들로부터 널리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LS Touch 스위치는 LS 990 라인 Plastic라인의 7종 컬러 옵션 외에도 실제 금속으로 제작되는 6종의 LS 990 라인 Metal 라인 옵션도 적용 가능하다. 

컬러감을 중시하는 분들을 위해 LS Touch 스위치는 레 컬러스® 르 코르뷔지에(Les Couleurs® Le Corbusier)의 생동감 넘치는 63가지 컬러 팔레트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컬러 팔레트는 건축채색학에서 선구적이면서고 확고한 비전을 제시한 건축가 르 코르뷔지에(Le Corbusier)가 창시한 컬러 시스템으로, JUNG(융) 브랜드는 르 코르뷔지에 재단과 배선기구 부문 독점 협약을 통해 전 세계에 제공하고 있다. 

건축 공간을 위해 창시된 르 코르뷔지에의 63 컬러 시스템은 벽체 등 실내 공간과 자연스럽게 융합 가능한 것은 물론, 각 컬러 간의 조화로운 조합이 특징이다. 

◼ 간편한 설치 방식

LS Touch 스위치는 기존의 LS 990 라인 일반 배선기구와 동일한 방식으로 쉽게 빠르게 설치할 수 있다. 

이미 벽체 내부에 설치된 매립박스에도 설치 가능하기에 신축 현장뿐만 아니라 리모델링 현장에서도 기존 배선기구 대체 제품으로 이용 가능하다. 

설치 후에는 KNX 시스템 전문가를 통해 ETS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건물 자동제어 기능을 할당받아 구성 가능하며, 다양한 기능들을 매개변수화하여 사용자 맞춤형으로 재구성할 수 있다. 

LS Touch는 보안 강화를 위해 새롭게 출시된 KNX Data Secure를 통해 통신・업데이트 과정 일체가 더욱 안전하게 이루어진다. 

이처럼 전체 건물을 단일 장치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디자인 또한 기존 배선기구와 자연스럽게 융합 가능한 세련된 스마트 프로그램 스위치 LS Touch 스위치는 스마트 건물 자동제어 시스템의 현 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고 손쉽게 제어할 수 있어 인테리어 디자인과 스마트홈 기능 둘 다를 원하는 시장 수요 맞춤형 제품이라 할 수 있다. 

LS Touch 스위치는 사용자로 하여금 LS Touch 스위치와 디자인적・기술적 상호 작용을 나누도록 하면서 더욱 완벽한 만족감을 선사하고자 한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