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인천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분양예정
호반건설, 인천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분양예정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6.28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첫 공원특례사업 청라국제도시 다양한 인프라 누려
약 99만㎡ 연희공원 내 1,370가구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인천 연희공원 내 아파트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조감도. 사진 제공 = 호반건설

호반건설이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하는 인천 연희공원 내 아파트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을 6월 말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인천광역시 서구 연희동 166-10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34층 10개동 총 1,370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인천 연희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아파트로 공원 안에 단지가 들어서는 만큼 직접적으로 공원을 누릴 수 있는 공세권 단지다. 

전체 99만㎡의 부지에 생태 휴식공간・테마공원으로 조성되고, 연희공원 산책로와 연계될 예정이다. 

전 가구가 연희공원의 영구 조망권을 누릴 수 있도록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또 인근으로 ‘걷고 싶은 느티나무 300 숲길’도 예정돼 있어 자연친화 단지의 요건을 두루 갖췄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이란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 제21조의2(도시공원 부지에서의 개발행위 등에 관한 특례)에 따라 공원 부지 중 30%는 민간 사업자가 아파트 등으로 개발하고 나머지 녹지 70%는 공원으로 조성해 기부채납하는 방식을 말한다. 

이 방식으로 아파트를 짓게 되면, 공원 속에 내 집이 있어 영구 조망은 물론 공원에 둘러싸여 집에 있는 동안 친환경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인천 청라국제도시 바로 옆에 위치해 주거 인프라를 공유하게 된다. 스타필드 청라점(예정), 코스트코 청라점(예정), 청라 의료복합타운(예정), 관공서 등의 이용이 수월하다.

LG전자인천캠퍼스, 하나금융타운, 서부일반산업단지, 서구청 등 직주근접 요소를 갖추고 있어 배후 수요 단지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이용이 수월하다. 이 밖에도 7호선 청라 연장선(석남역~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 제3 연륙교, 인천 도시철도 3호선 등도 계획돼 있어 광역 교통망을 형성하게 된다.

단지 바로 앞에 연희초등학교가 예정돼 있어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또 도보거리에 중·고교가 위치해 있으며, 유치원 및 어린이집도 예정돼 있다.

호반건설의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4베이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일부 타입 제외)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의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청라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