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6월 가로주택정비사업 3건 시공권 확보
DL건설, 6월 가로주택정비사업 3건 시공권 확보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6.2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비 2,000억원 규모… ‘서울 모아타운・역세권 정비사업 공략 가속화’
DL건설이 시공권을 확보한 ‘서울 마포구 망원동 동덕주택 일원 가로주택정비사업’ 투시도.

DL건설은 지난 24일 서울서 3건의 가로주택정비사업 시공권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사업들의 공사비 총액은 1,959억원이다.

이날 시공권을 확보한 ‘서울 마포구 망원동 동덕주택 일원 가로주택정비사업’의 경우 서울시에서 모아타운으로 지정한 망원동 454-3번지 일원에 속한 곳이다. 규모는 지하 2층~지상 최대 15층 3개동 공동주택 219세대다.

이 사업지는 도로 교통 및 편의 시설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강변북로 및 내부순환도로, 1번 국도 등이 인접해 차량을 활용한 광역 교통망이 뛰어나다. 특히 한강공원 망원지구 및 망원유수지 체육공원 등 공원시설이 인근에 있으며, 망원시장 및 망리단길 내 상가 이용이 용이하다.

DL건설은 ‘서울 관악구 신림동 655번지 일원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시공권을 확보하기도 했다.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655-78번지 일원에서 진행되는 해당 사업지 역시 모아타운 신청 예정 지역이며, 지하 2층~지상 최대 13층 3개동 총 171세대의 공동주택이 들어설 예정이다.

관악산 인근 6차선 난곡로가 연접했으며 사업지 북측 버스정류장을 활용해 ▷용산 ▷서울역 ▷이수 ▷영등포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다. 특히 경전철 신림선 난곡지선 104역이 인근에 인접해 추후 대중교통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건우봉 및 독산자연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에 위치했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DL건설은 같은 날 시공권을 확보한 ‘서울 강동구 암사동 가로주택정비사업’을 통해 서울시 강동구 암사동 495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대 15층 4개동 공동주택 242세대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사업지는 지하철 8호선 암사역이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위치했으며, 올림픽대로로의 진출입이 편리하다. 또 암사역 인근 상권과 함께 인근 천호역 대형마트 및 백화점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반경 500m 이내에는 ▷신암초등학교 ▷강동초등학고 ▷천호초등학교가 위치했다.

DL건설 관계자는 “핵심 사업인 주택 분야의 역량을 바탕으로 도시정비사업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서울 지역에서도 모아타운 및 역세권을 중심으로 한 소규모 정비사업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