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현대리바트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공급
다쏘시스템, 현대리바트에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공급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6.28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D 디지털화 촉진 및 데이터베이스 통합 관리 예정  
3D 기반 설계 및 데이터 관리로 휴먼 에러 최소화

다쏘시스템이 토탈 인테리어 그룹 현대리바트의 제품 및 설계 정보 자산화를 위해 당사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공급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현대리바트는 플랫폼 도입으로 개발 히스토리 정보 자산화 및 데이터 라이브러리 구축, 효율적이고 고도화된 작업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로 시작해 전문 자재 유통, 건자재, 인테리어, 해외 사업 부문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며 보폭을 넓히고 있는 현대리바트는 그동안 2D 기반의 설계 및 로컬 작업으로 연구개발(R&D)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해왔다. 

데이터 중앙화 및 연계성 확보에 필요성을 느낀 현대리바트는 R&D 디지털화를 촉진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홈·라이프스타일 업계에 특화된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선택했다. 

현대리바트는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통해 제품 및 설계 데이터베이스를 하나로 통합해 관리하고,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연구 개발, 설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업무를 한 공간에서 가능하게 함으로써 작업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 통합 라이브러리 구축을 통해 유사 사양의 중복 개발을 방지하고, 3D 기반 설계와 데이터 관리로 휴먼 에러를 최소화한다. 

현대리바트는 플랫폼 도입 초기 단계에는 OOTB(Out of the box, 즉시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취합하고, 이후 이를 반영 및 ERP와 도면관리 시스템 연동에 대한 고도화 작업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다쏘시스템은 그동안 기업의 지속 가능한 혁신을 돕고 우리사회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국내외 자동차, 항공, 식품 산업뿐 아니라 소비재, 건축, 라이프스타일 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제공해왔다. 

다쏘시스템은 이번 플랫폼 공급을 통해 국내 홈·라이프스타일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