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2023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공모
국토부, 2023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공모
  • 황순호
  • 승인 2023.06.2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공공건축·혁신행정·국민참여 3개 부문 공모
국민 관심 높이고자 추천 접수제도 및 국민참여 이벤트 실시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이 26일부터 '2023 대한민국 공공건축상'의 공모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공공건축상은 지난 2007년부터 국토 경관 향상에 주도적 역할을 해온 공공건축의 품격 향상에 이바지한 조성 주체들을 격려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공공건축·혁신행정·국민참여 3개 부문을 공모해 총 14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공건축 부문에서는 우수 공공건축 조성에 기여한 발주기관·설계자·시공사 등에 ▷대상(국토부 장관상) ▷우수상(AURI 원장상, LH 사장상) ▷특별상(국가건축정책위원장 표창) 등 상장 및 표창 12점을 수여한다.
혁신행정 부문에서는 공공건축 건축기획 업무를 합리적이고 창의적으로 추진한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토부 장관상 2점을 수여하며, 국민참여 부문에서는 일상에서 경험한 공공건축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공모, ▷최우수작 1인(상금 50만원) ▷우수작 4인(상금 각 20만원)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공공건축에 대한 국민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국민 누구나 우수 공공건축물을 추천할 수 있는 추천 접수제도를 도입하고, 국민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공공건축상 홈페이지(www.molit.go.kr/2023publicarchitecture)에서 자세한 응모양식 및 신청서 서식 등을 참조, 이를 작성해 오는 8월 4일까지 공공건축상 담당자(info@3siot.org)에게 제출하면 된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