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공제조합, 과천지식정보타운 아파트 긴급입찰 실시
건설공제조합, 과천지식정보타운 아파트 긴급입찰 실시
  • 김덕수
  • 승인 2023.06.1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찰참가 등록 20일 15시, 입찰실시 21일(수) 11시 
‘공사비 반영’ 보증이행업체 선정을 위한 경쟁입찰 실시

건설공제조합(이사장 박영빈)은 「(국민행복주택리츠)과천지식정보타운 S11BL 아파트 건설공사 1공구」(공사규모 : 행복주택 세대수 846호) 공사이행보증 현장에 대하여 보증이행업체 선정을 위한 경쟁입찰을 공고하였다.
해당 현장은 최근 급격한 자재비 및 인건비 상승에도 불구하고 물가변동분 반영 제한 등 불리한 계약조건으로 인해 발주자가 부담하는 도급계약금액만으로는 공사수행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이에 조합은 현실에 맞게 부족한 공사비를 반영하여 입찰을 공고했으며, 조합원으로부터 입찰조건(입찰자격 및 공사금액 등)에 대한 문의가 지속되는 등 해당 입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합의 공사이행보증은 계약자가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조합에서 준공 의무를 대신 이행해 주는 보증상품으로, “조합은 금번 입찰을 통해 적극적으로 보증이행업체를 선정함으로써 60년 역사의 공신력을 지켜나가고, 나아가 정부의 주거안정 지원정책에 적극적으로 일조하겠다”는 입장이다
특히, 이번 입찰에서는 업계에서 요구하는 “공사비 제값 받고, 제대로 시공하기” 운동에 조합이 참여하는 모습이 보인다는 관계자의 의견이 있다고 덧붙였다.
입찰공고는 조합 홈페이지(www.cgbest.co.kr)에 게재되어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조합 보상팀(02-3449-8761)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