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국토교통기술대전’ 온라인 사전등록 시작
‘2023 국토교통기술대전’ 온라인 사전등록 시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3.06.1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AM, 자율주행기술 등 체험, 미래 도전기술 확인하는 기회

국내 유일의 국토교통과학기술 연구성과 전시회인 ‘2023 국토교통기술대전’(이하 기술대전) 이 공식 누리집(www.littfair.kr)오픈과 함께 참가자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 이하 국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 R&D 20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 Leap together’을 주제로 현재의 국토교통기술을 체험하고 미래 도전기술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D홀과 아셈볼룸에서 개최된다. 

모빌리티관, 스마트국토관, 탄소중립관에서는 자율주행차, UAM, 스마트물류, 시공자동화 기술, 저탄소 건설자재, 수소 도시 등 국민 삶의 질 향상 및 기후대응 등에 기여할 최신 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다.

국토교통R&D미래관에서는 2050 미래도시 구현을 위한 도전 기술정보를 제공하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국토교통 기업성장관을 통해 AI건축설계, 배송로봇 등 중소기업의 최신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전시뿐만 아니라 산·학·연이 함께 R&D 수요를 발굴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전문가협의체 ‘국토교통혁신네트워크’ 발족식과 해외 연구자들과의 기술교류를 위한 ‘I-PLANT 2023’ 등 학술・정책 세미나, 최신기술 트렌드를 소개하는 지식포럼, 창업성공담 릴레이 강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된다. 

국토진흥원 관계자는 “올해 기술대전은 기관설립 2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까지 더해 최신기술 소개뿐만 아니라 R&D 관련 기관들이 서로 긴밀히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산학연과 협조해 국토교통기술의 새로운 도약 및 국토교통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