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건설, 'DL 그린 챌린지' 통해 현장 ESG 경영 앞장선다
DL건설, 'DL 그린 챌린지' 통해 현장 ESG 경영 앞장선다
  • 황순호
  • 승인 2023.04.27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 분기마다 환경 캠페인 실시… 우수 직원·현장에 포상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 공사현장 관계자들이 2023년 제1회 그린 챌린지에서 그린 현장으로 선정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DL건설

DL건설이 2023년 제1회 DL 그린 챌린지(Green Challenge)를 개시했다고 27일 발표했다.
DL 그린 챌린지는 현장 환경관리 분야의 전사적 개선과 임직원들의 책임 의식 고취를 위해 DL건설이 지난해부터 시작한 캠페인이다.
매월 DL건설의 현장 및 본사에서 추천받은 인원을 활동 성과 기준으로 평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현장과 직원을 '베스트 그린 챌린저'로 선정해 포상하며, 각 분기마다 그린 챌린저 추천이 많은 현장 2개소를 선정해 '그린 현장' 인증을 수여하고 평가에도 반영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캠페인은 매 분기마다 새롭게 제시되는 현장 환경오염 관련 현안들을 바탕으로 운영되며, 올해는 ▷미세먼지 저감 ▷탄소 저감 ▷에너지·용수 절감 및 생태계 보존 ▷현장 환경 점검 등을 주제로 하고 있다.
올해 초부터 지난달 말까지 미세먼지 저감을 주제로 진행된 캠페인은 총 20명의 베스트 그린 챌린저와 2개소의 그린 현장을 인증했으며, 특히 베스트 그린 챌린저 중 7명이 협력업체 직원인 등 현장의 모든 관계자가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DL건설 관계자는 "지난해 캠페인을 통해 현장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으며, 특히 베스트 그린 챌린저 선정 이후 참여자들의 94%가 환경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고 응답하는 등 의식 개선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었다"고 자평했다.
또한 "앞으로도 환경 캠페인 및 환경 관리 전산시스템 운영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환경 관리를 실시하는 한편 현장 중심의 사회공헌 활동 전개로 지역민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