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동반성장 '8년 연속' 최우수 등급 달성
중부발전, 동반성장 '8년 연속' 최우수 등급 달성
  • 황순호
  • 승인 2023.04.2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4개 평가 공공기관 중 유일한 '최우수' 등급
중부발전 본사 전경. 사진=중부발전

중부발전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가 주관한 2022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번 평가는 13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했으며, 중부발전은 이 중 8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에 선정된 유일한 기관이 됐다.
중부발전은 지난 8년간 중소기업을 위해 ▷에너지 절감 등 친환경 공정개선 ▷ESG 확산 지원펀드 200억원 조성 등 협력사의 지속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 왔으며, 특히 로봇 기술개발에서 해외시장 판로 확대까지 발전분야의 로봇 성장 생태계를 조성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임직원들을 중심으로 중소기업 현장의 애로사항과 지원이 필요한 부분을 직접 청취하고, 이를 지원정책에 적극 반영한 것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메타버스 기반의 온라인 수출지원 플랫폼(K-Export Chain)을 구축하고 인도네시아 해외 바이어 국내 초청(12명) 및 구매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해외 동반진출을 적극 지원한 것도 주목을 받았으며, 2022년 중소기업 수출이 1,960만 달러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한 것도 큰 의의가 있다는 것이 중부발전의 설명이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중부발전의 동반성장 8년 연속 최우수 등급 달성은 임직원들과 중소기업들이 하나로 뭉쳐 일궈낸 정성과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중부발전은 중소기업과 함께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수출확대를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