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ESG 경영위원회 통해 외부 의견 적극 반영한다
SH, ESG 경영위원회 통해 외부 의견 적극 반영한다
  • 황순호
  • 승인 2023.04.1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첫 회의 개최… 외부 전문가, 고객대표 등 경영위원 7인 위촉
ESG 경영전략 및 운영계획 등 중요 사항 심의·의결·자문 역할 수행
SH의 ESG 경영위원회가 13일 제1회 회의를 소집,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H
SH의 ESG 경영위원회가 13일 제1회 회의를 소집,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H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가 13일 '제1회 ESG 경영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 ESG 경영의 본격적인 추진에 나섰다.
위원회는 황상하 SH 기획경영본부장(주거복지본부장 겸임)과 오근우 노동이사 등 내부위원 3명과 김세훈 지방공기업평가원 연구컨설팅실장, 류용규 한국외대 교수, 이은경 UNGC 한국협회 실장 등 ESG 관련 외부전문가 3명, 전창화 SH 시민주주 등 고객대표 1명 등 총 7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앞으로 SH의  ESG 경영전략 및 운영계획 등 중요 사항에 대한 심의·의결·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원들은 위촉식 겸 열린 첫 회의에서 ESG 중장기 경영전략체계(안)과 2023년 ESG 추진과제 등의 주제에 대해 논의하고 이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그 밖에도 SH는 지난달 임직원의 의견을 수렴해 '품격 있는 도시조성에 ESG 가치를 더하는 SH'를 새 ESG 비전으로 수립, 이를 달성하고자 ▷친환경 도시조성으로 탄소중립 실현 ▷시민체감형 안심 도시 조성으로 삶의 질 향상 ▷투명한 열린 경영으로 시민 신뢰 제고 등 3대 전략방향과 25개 추진과제를 실행하기로 결의한 바 있다.
김헌동 SH 사장은 "앞으로 SH는 ESG 경영위원회를 통해 ESG 경영에 외부 전문가 의견을 적극 반영해 투명성을 확보, 서울을 보다 '품격 있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