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조경나눔연구원, 제10기 대학생녹색나눔봉사단 '첫 발'
환경조경나눔연구원, 제10기 대학생녹색나눔봉사단 '첫 발'
  • 황순호
  • 승인 2023.04.0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준 서울대 교수, '요즘조경 요즘세상' 주제 특강
주신하 환경조경나눔연구원장 및 임직원들이 지난달 31일 열린 제10기 대학생녹색나눔봉사단 워크숍에서 10기 봉사단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환경조경나눔연구원

환경조경나눔연구원(원장 주신하)가 지난달 31일 제10기 대학생녹색나눔봉사단의 입단식과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발표했다. 활동기간은 오는 2024년 2월까지이다.
봉사단은 평등한 녹색복지의 구현을 모토로,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대학생들이 차별 없는 녹색생활환경 구현의 중요성을 인식함과 더불어 사회에 진출해서도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봉사단 10기생은 서류심사에 합격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전 발대식 미션인 자기소개 및 동네조경자랑하기 등을 포함한 동영상을 제출, 이를 통해 전국 16개 대학에서 총 46명을 선발했다.
봉사단원들은 ▷녹색나눔봉사 ▷조경교육 ▷사회공헌사업 ▷워크숍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이를 바탕으로 ▷녹색나눔봉사단원 임명장 수여 ▷우수봉사단원 선발 및 시상 ▷차년도 우선선발 기회 제공 ▷나눔연구원 어린이조경학교 등 기타 사업 활동시 우선 선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워크숍은 ▷인사말 및 축사 ▷오리엔테이션 ▷자기소개 ▷우수동영상 발표 및 상영 ▷9기 우수봉사상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최영준 서울대 교수가 '요즘조경 요새환경'이라는 주제로 직접 참여한 프로젝트를 통해 최신 조경경향을 톺아보는 특강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