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신사업 추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실시
LH, 신사업 추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 실시
  • 황순호
  • 승인 2023.03.06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주택 건설, 국민 주거안정, 지역 활력, 국민편익 증진 4개 분야
24일까지 접수 후 4월 결과발표, 내부검토 후 사업 추진에 반영키로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이한준, 이하 LH)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밀착형 사업을 추진하고 국민중심 경영을 가속화하고자 '국민 마음에 쏙 드는 아이디어 발굴 프로젝트, 국민마음愛' 공모전을 6일 개시했다.
국민이 필요로 하는 것, 불편해 하는 것, 바라는 것 등에 대해 의견을 받고 LH가 이를 정책에 적극 반영해 국민들의 요구사항을 이행하기 위함이다.
이번 공모전은 LH가 지난달 수립한 '2023년 7대 중점 국민과제' 중 국민의 삶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도시·주택 건설 ▷국민 주거안정 ▷지역 활력 ▷국민편익 증진 등 4개 분야를 공모한다.
주제는 ▷누구나 살고 싶은 도시 ▷국민 희망을 지키는 주거안심지킴이 ▷지역사회에 활력을, 함께 성장하는 대한민국 ▷국민불편 해결사, LH 등이 있으며, ▷도시, 신도시, 주택, 교통, 아파트 품질 ▷주거복지, 임대주택, 맞춤형 주거지원, 입주민 서비스 ▷인구소멸 대응, 지역활력 ▷국민편익증진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개인 또는 3명 이내의 팀으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3건까지 중복 응모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24일까지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www.lh-idea.com)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고, 제안서, 영상, 사진, 웹툰․웹소설 등 형식 제한 없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LH는 외부 전문가를 위촉해 심사에 공정성과 전문성을 더하며, ▷제안 내용의 실현 가능성 ▷창의성 및 효과 등을 심사해 4월 중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응모작들은 대상 1명(팀), 최우수 4명(팀), 우수 8명(팀), 장려 20명(팀) 등 33명(팀)을 선정하며, 이들에게는 총 2천만원 규모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들은 내부 검토를 거쳐 LH의 정책 및 사업에 실제로 반영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