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베이스, 리빙 복합문화공간 ‘어반베이스 동탄’ 개관
어반베이스, 리빙 복합문화공간 ‘어반베이스 동탄’ 개관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12.2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향의 시대, 인테리어 올인원 플레이스”
인테리어의 모든 과정 동선에 그대로 담은 800평 규모 공간

가상 인테리어 플랫폼 ㈜어반베이스(대표 하진우)가 토탈 리빙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첫 여정을 시작했다. 어반베이스는 리빙 복합문화공간인 ‘어반베이스 동탄’의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한화리조트 용인 내 위치한 어반베이스 동탄은 어반베이스와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함께 리조트 시설을 리모델링해 만든 새로운 형태의 리빙·인테리어 특화 문화공간이다. 

전시·맞춤 컨설팅·프라이빗 클래스 등을 제공해 인테리어를 앞둔 이들은 물론 공간을 좋아하고 관심있어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감도 높은 큐레이션을 즐기고, 휴식과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지난 16일 어반베이스 하진우 대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김형조 대표, 파트너사 등 주요 관계자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반베이스 동탄의 개관식을 진행했다. 행사는 개회사 및 환영사, 테이프 커팅식, 공간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어반베이스 하진우 대표는 이날 개관식에서 “지난 8년간 어반베이스가 ‘가상 경험’의 몰입도를 높이는 데 주력했다면, 앞으로의 어반베이스는 가상과 현실의 경계 없는 ‘연결 경험’에 집중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며 “어반베이스 동탄은 심리스한 리빙 경험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첫 번째 복합문화공간으로, 인테리어 애호가들이 자신만의 취향을 더 깊고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약 800평 규모의 어반베이스 동탄은 동선부터 인테리어의 과정을 고려해 설계됐다. 

공간의 정체성과 분위기를 결정하면서 거주자의 취향을 가장 많이 반영하는 것이 가구인 만큼 어반베이스 동탄의 시작은 디자인 가구 컬렉션 ‘어반베이스전(展)’으로 시작된다. 

▷캠프티 ▷클린업키친 ▷삼성전자 ▷아템포 ▷드로터스 ▷블라노스 ▷르마블 ▷슬리피지 ▷보블릭 ▷일바(아이디디자인코리아) ▷매직볼트 ▷82 빌리어스 ▷오덴세 ▷루밍 ▷디아크 ▷로얄앤컴퍼니 ▷해커키친 등 영감을 나눌 수 있는 최고의 리빙 브랜드 17곳을 엄선해 가구 전시를 선보인다.

지상 1층은 어반베이스전을 통해 발견한 취향의 가구와 스타일을 전문 디자이너와 함께 실제 집에 적용해보는 공간이다. 

▷어반앤시크 ▷포커스베러 스터디룸 ▷컬러즈인화이트 ▷룩인더미러 ▷모던코티지 ▷모던앤럭셔리 ▷컬러의파도 ▷5컨셉욕실 등 총 8개의 스타일룸으로 구성했으며, 각 스타일룸은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통해 공간 페르소나에 맞는 컨셉을 제안한다. ‘모던앤럭셔리’와 ‘컬러의 파도’ 스타일룸은 영훈디자인과 인테리어쇼의 콜라보, 무아공간의 연출로 이루어졌다.

기존 쇼룸 및 편집숍과 어반베이스 동탄의 또 다른 차별점 중 하나는 어반베이스의 실감형 기술을 공간 곳곳에 적용한 피지털(Phygital, Physical+Digital) 이라는 점이다. 

어반베이스 동탄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제품은 3D 모델링이 완료돼 가상 공간에서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며 증강현실(AR)로 실제 공간에 배치해볼 수 있다. 특히 론칭에 맞춰 PC에서만 가능했던 3D 인테리어 태블릿 버전을 개시해 디자이너와 고객의 상담 편의성을 높였다. 

어반베이스 동탄 개관과 함께 온라인 커머스몰도 동시에 오픈됐다. 

온라인 커머스몰에서는 어반베이스 디자이너가 엄선한 국내외 프리미엄 67개 브랜드의 가구·소품·조명 등 1,500여가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커머스몰의 제품 또한 어반베이스 AR 기능이 적용될 예정이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