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코리아-두왓-스마트이락-경원코퍼레이션 ‘4자간 MOU 체결’
융코리아-두왓-스마트이락-경원코퍼레이션 ‘4자간 MOU 체결’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10.1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호텔 통합형 플랫폼’ 수립・협업에 뜻모아
국내외 숙박업계 전반에 안정적인 스마트호텔 운영 예상

고품격 디자인 배선기구 및 스마트호텔·스마트빌딩 자동제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융코리아가 지난 9월 두왓, 스마트이락, 경원코퍼레이션과 더불어 ‘국내외 호텔업계를 선도하는 통합형 스마트호텔 플랫폼 구축’을 위해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융코리아일렉트릭㈜ 이윤희 대표, ㈜두왓의 김주영 대표, 스마트이락㈜ 박형아 대표, 그리고 경원코퍼레이션 유영건 대표가 함께 참여하면서, 향후 미래형 호텔 업계를 견인할 IoT 기반의 스마트호텔 통합형 플랫폼을 수립하고 협업하는 데에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는 국내·외 호텔 리조트, 생활형 숙박시설에서 고객을 위한 스마트 서비스뿐만 아니라 근무자와 운영자의 운영효율과 매출 상승효과를 가져다주는 스마트 호텔 플랫폼에 스마트 전기 통신 설비와 스마트 도어락이 하나로 연결돼 고객편의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두왓 DOWHAT’은 호텔의 인건비 문제, 인력 고용 문제를 해결하고 근무자의 업무 프로세스를 돕는 IT 운영 솔루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호텔의 상품과 호텔 내 콘텐츠는 물론, 지역 관광·맛집 정보를 모바일 앱과 태블릿 PC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스마트호텔 통합 플랫폼 회사이다.

글로벌 호텔 도어락 시스템 ‘빙카드(Vingcard)’의 한국 총판 ‘경원코퍼레이션’은 ‘스마트이락’ 신규 출시를 통해 한국 호텔 시장의 스마트화를 견인하고 있다. 

‘스마트이락’은 비대면 운영 특화 호텔락 시스템으로 자체 보유한 연구·개발 인력을 통해 업계 선도 스마트호텔 플랫폼·솔루션과의 유기적인 연동뿐만 아니라 고객사의 다양한 요구를 실시간으로 개발 적용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융코리아일렉트릭㈜’은 고품격 프리미엄 배선기구 및 스마트홈·호텔·빌딩 자동제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JUNG(융)의 한국 지사이다. 

우수한 디자인 배선기구를 비롯해 국내·외 설비 브랜드들과 손쉽게 연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홈·빌딩·호텔 전용 자동제어 시스템을 제공한다. 고급 주택 및 명품 아파트단지, 4~5성급 호텔 및 상업용 고층 빌딩 등의 프로젝트를 비롯해 기타 의료·문화·교육·공공시설 등 특수 현장에서도 널리 사용되는 브랜드다. 

이번 4자간 업무 협약을 계기로 상호 간 기술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스마트호텔 운영 시스템 구축 및 비용 절감 솔루션 등을 통한 상호 시너지 효과 덕분에 국내외 숙박업계 전반에 안정적인 스마트호텔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크게 이바지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