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9월 분양예정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9월 분양예정
  • 김덕수 기자
  • 승인 2022.09.0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강릉역 역세권 도보권 모든 학군, 쾌적한 주거환경
84・126㎡ 아파트 167세대, 33~62㎡ 오피스텔 32실 구성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투시도. 사진 제공 = SM동아건설산업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투시도.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이 9월 강원도 강릉시에서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올해 재계 순위 34위 SM그룹 SM동아건설산업이 시공하는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은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85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4층 1개동 전용 84・126㎡ 아파트 167세대(▷전용 84㎡ 163세대 ▷전용 126㎡ 팬트하우스 4세대)와 전용 33~62㎡ 오피스텔 32실 규모로 구성된다.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은 단지 바로 앞 도보 약 1분 거리에 KTX강릉역이 위치하고 있다. 

KTX강릉역에는 강릉~부산(내년 예정), 강릉~제진 동해북부선(2027년 예정), 강릉~목포 강호축 고속철도(예정) 등의 교통개발이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또 각종 생활 인프라가 형성된 중심상업지구와 가깝고,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국민평형’으로 불리는 전용 84㎡ 세대를 주요 타입으로 구성한 만큼 주택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도 기대된다.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은 우수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가장 주목되는 것은 바로 앞 KTX강릉역이 자리한 초역세권 입지를 형성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에 따라 서울을 비롯한 주요 도심들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KTX강릉역은 역세권 개발사업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곳에는 컨벤션과 전시장・MICE시설・스트리트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확보했다. KTX강릉역 인근으로 형성된 중심상업지구 내에는 강릉시보건소・강릉고려병원・강릉동인병원 등 각종 의료시설과 홈플러스・이마트・동부시장・중앙시장・CGV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교육 환경도 눈길을 끈다.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은 반경 1㎞ 내에 교동초・포남초・옥천초・하슬라중・명륜고・강릉여고 등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자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이와 함께 포남동과 교동 일대에 형성된 학원가도 가깝다는 점에서 학습 분위기 조성에도 유리하다는 평가다.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는 포남소공원・말나눔터공원・화부산・강릉대남천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조성돼 있다. 이밖에 강릉종합운동장・강릉올림픽파크 등도 인접해 다양한 체육・문화 시설도 즐길 수 있다.

각종 규제에서도 자유롭다. 강릉시는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이 6개월만 지나면 다주택자 및 세대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수도권과 다르게 재당첨 제한과 전매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한편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견본주택은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85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