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기계안전관리원 황세진 차장 국토부 장관상 수상 
건설기계안전관리원 황세진 차장 국토부 장관상 수상 
  • 김덕수
  • 승인 2022.08.3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건설 R&D 공모전서 “최우수혁신상” 
타워크레인 실시간 정보연계 통합관제시스템 및 맞춤형 조치시스템 제안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원장 김태곤, 이하 안전관리원) 교육개발부 황세진 차장은 8월 30일 오전 10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2 스마트건설 EXPO’에서 ‘최우수혁신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EXPO 주관기관인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추진한 “스마트건설 R&D 제안 공모전”에 안전관리원 대표로 “타워크레인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통합관제시스템”을 주제로 출품한 제안내용이 평가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의 주인공은 안전관리원 교육개발부 황세진 차장. 
황차장은 “타워크레인 실시간 정보연계 통합관제시스템 및 현장 맞춤형 조치시스템”이라는 우수한 아이템으로 최고상인 국토부 장관상을 받게 됐다. 
황차장은 안전관리원의 건설기계 분야 연구전문가로 평소 왕성한 연구 활동과 지칠 줄 모르는 열정으로 사내에서도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게 안전관리원측 설명이다. 
황차장은 “사회적 이슈로 부상한 타워크레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제안한 이번 기술이 시장에서 상용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한편 안전관리원은 비도로용 건설기계 미세먼지 측정기를 개발하고 무상검측 서비스를 실시해 ‘20년도 국토교통 우수사례 및 적극행정으로 선정된바 있다. 
김태곤 원장은 “안전관리원은 타워크레인 총괄기관으로 타워크레인 안전관리는 사회적으로 매우 중요한 일이다”면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타워크레인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