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토지주택연구원(원장 김홍배)가 2022년 해외동향조사 지원사업에 참가할 연구자를 공개 모집한다. 해외의 최근 주요 정책방향, 시장과 연구·기술 동향을 조사하고 이를 LH의 경영 및 연구개발에 활용하기 위함이다.
이번 공모는 '新 주택 - 도시 모델 개발'을 주제로, ▷포스트코로나 ▷도심 청년주택 ▷지역균형발전 ▷ESG 경영 ▷기술동향의 5개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보고서를 작성하면 되며, 조사기간은 동향조사 선정 후 80일이다.
공모 참여 자격은 ▷신진연구자 ▷고경력연구자로 나뉘며, 신진연구자의 경우 국내 또는 해외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수료)한 지 7년 이내이면서 현재 해외 체류 중이어야 하며, 고경력연구자는 해외 체류 중이거나 체류기간이 종합 2년 이상이면서 ▷국내외 정부출연 또는 지자체, 전문생산기술 연구기관에서 책임급 이상인 자 ▷대학 부교수급 이상인 자 ▷산업체 기술개발 임원(연구소장) 또는 연구경력 20년 이상 ▷정부 또는 지자체 관련정책 경력 20년 이상인 자 중 하나를 만족하고, 국내외 정부기관, 연구기관, 대학 등에서 퇴직한 자 또는 퇴직 후 계약직 연구원(우수연구원, 전문연구위원 등)인 자 또는 퇴직을 3년 앞둔 퇴직 예정자여야 한다.
지원금액은 200자 원고지 기준으로 신진연구자에게 1장당 2만원, 고경력연구자에게 2만 4천원을 지급하며, 각각 최대 240만원, 384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한국 시각 기준으로 오는 31일 18시까지 신청서(제안서), 최종학력증명서, 재직증명서 또는 경력증명서, 해외 체류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등을 첨부해 담당자(moon414@lh.or.kr)에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들은 연구원의 심의를 거쳐 1인당 1편씩 총 8건의 해외동향조사를 선정하며, 선정 결과는 오는 9월 15일 토지주택연구원 홈페이지(lhi.lh.or.kr)에 게시될 예정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LH 토지주택연구원 연구정책부 해외동향조사 지원사업 담당자(moon414@lh.or.kr 또는 +82-42-866-8498/8455)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