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 레드닷 수상 2관왕
SK디앤디,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 레드닷 수상 2관왕
  • 김덕수
  • 승인 2022.08.24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피소드 수유 838의 지속가능한 공간 구현
주거 서비스 제공 ‘더 편리한 일상’ 만드는 에피소드 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공간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 
탄소 배출 줄이는 공간 설계, 모듈식 디자인 등 지속가능한 공간 구성 높이 평가

 

SK디앤디(SK D&D)는 주거 브랜드 ‘에피소드’의 지속가능한 공간 디자인과,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피소드 앱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2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에피소드는 지점 중 한 곳인 에피소드 수유 838의 지속가능한 공간 구현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dot Design Award)에서 ‘공간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디자인(Spatial Communication - Interior Design)’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에피소드 수유 838은 디자인 파트너사인 콜렉티브비와 함께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제공을 목표로 공간을 설계했다. 
플라스틱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디자인한 소파, 원단을 재활용한 특수 판넬을 사용한 수납장과 벤치 등 가구와 소품의 80%를 재활용 재료로 활용, 탄소 배출량을 줄였다. 
또한 마감재는 2차 가공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산업폐기물을 줄였다.
이와 더불어, 함께 쓰는 주방, 거실, 라운지 등 공유 공간을 조성하고, 가전, 가구를 구매하지 않고 빌려 쓰는 홈퍼니싱 구독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자 개인의 개성과 취향을 반영하면서도 지속가능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는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에피소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앱B(rand Communication Design – Apps)’ 부문에서도 본상을 수상했다. 
앱 개발사 더그랩과 함께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에피소드 앱’은 공간 예약, 룸 클리닝 서비스, IoT 서비스, 각종 주거 민원 해결, 보안 관리 및 커뮤니티 프로그램 참여 등 각종 주거 편의를 제공하는 앱이다. 이와 관련 주거와 앱을 연결해 더 편리한 일상을 만드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SK디앤디 김도현 대표는 "에피소드는 좋은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더 나은 주거, 지속가능한 주거를 위한 공간과 서비스,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에피소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요소에서 새로운 주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피소드’는 1-2인 가구를 위한 주거 솔루션을 제안하는 SK디앤디의 주거 브랜드로,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반영한 컨텐츠 중심의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오픈한 에피소드 서초 393을 비롯해 지난 3월 오픈한 강남 262, 신촌 369, 수유 838를 포함해 총 2,480여 세대로, 단일 공유 주거 브랜드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에피소드 수유 838은 서울 북부 교통과 상권의 요지인 수유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818세대 규모의 전용공간과 지역과 소통하는 광장을 포함한 대규모 상업시설을 갖추고 있다.
에피소드는 2021년에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CI 및 브랜딩 부문 본상, ▲독일 디자인 협회가 제정한 디자인 어워드인 ‘GDA (German Design Award) 2021’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문 스페셜 멘션(Special Mention),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에이 디자인 어워드 (A’Design Award & Competition) 2020~2021’에서 그래픽, 일러스트레이션 및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브론즈 어워드 (Bronze Award)’를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