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7월 분양 예정
DL이앤씨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7월 분양 예정
  • 황순호 기자
  • 승인 2022.07.2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동 전용 84~138㎡ 11개 타입 총 677가구… 비규제지역 장점
사천시 최초 ‘e편한세상’ 브랜드단지… 스카이 라운지 등 차별화
직주근접 입지 장점, ‘항공우주청’ 설립 예정… 미래가치 높아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조감도. 사진 제공 = DL이앤씨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조감도. 사진 제공 = DL이앤씨

DL이앤씨가 7월 중 경남 사천시 동금동 151-5번지 일원에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지하 4층~지하 49층 4개동 총 677가구로 구성돼 있으며, 타입별로는 ▷84㎡A 134가구 ▷84㎡B 134가구 ▷84㎡C 44가구 ▷84㎡D 91가구 ▷112㎡A 89가구 ▷112㎡B 136가구 ▷124㎡ 45가구 ▷138㎡A 1가구 ▷138㎡B 1가구 ▷138㎡C 1가구 ▷138㎡D 1가구 등 지역 내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이루어져 있다.

■ 비규제지역 경남 사천시에 들어서는 첫 번째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비규제지역에 들어선다는 특징이 있다. 조정대상지역의 경우 전용 85㎡ 이하 주택형은 전체 물량의 25%만 추첨제로 공급되나 비규제지역은 전용 85㎡ 이하 물량의 60%가 추첨제로 공급돼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사천시에서는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이 되며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권 전매 제한도 없다.

단지가 갖는 희소성도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올해 5월 기준 경남 사천시에 입주 10년 이상된 노후 아파트 비율은 전체의 약 71.24%에 달하며, 지난 10년간 분양한 신규 단지는 7,997가구로 경남도 전체 분양 물량(21만1,616가구)의 약 3.78%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경남 사천시에 들어서는 첫 번째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라는 점도 눈길을 끌고 있다.

■ 인근 도로 이용해 사천시 전역 편리한 이동… 노산초 도보 통학 가능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삼천포 도심을 가로지르는 남일로와 삼상로, 중앙로 등 주요 도로가 인접해 삼천포 일대는 물론, 사천시 전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도보권에는 버스 정류장 6개소가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삼천포 터미널이 있으며, 사천시외버스터미널과 사천공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어 광역 교통망 이용에도 유리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홈플러스 삼천포점부터 이마트 사천점, 하나로마트 삼천포농협본점, 삼천포 중앙시장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가까이 있으며, 삼천포종합운동장과 사천실내수영장, 삼천포체육관,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등 다양한 문화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반경 270m 내 노산초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삼천포중앙여중, 삼천포중, 삼천포중앙여고, 삼천포고, 삼천포여고, 삼천포공고 등이 가깝다.

여기에 망산공원과 통창공원을 비롯해 남일대해수욕장 등 주변으로 다양한 공원 및 여가 시설이 위치해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인근 주요 업무지역으로의 출퇴근이 수월한 직주근접 입지로 미래가치도 높다.

현재 사천시에는 사천제1산업단지와 사천제2산업단지, 종포산업단지, 향촌2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으며, 지난해 말 기준 이곳에서만 1만3,000여명의 종사자가 근무 중이다.

이와 더불어 한국항공우주산업(KAI)를 비롯해 현재 조성 중인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 등을 단지에서 차량으로 30분 내 이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항공우주산업의 중심 거점으로 거듭나고 있는 사천시와 더불어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조감도. 사진 제공 = DL이앤씨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조감도. 사진 제공 = DL이앤씨

■ 서부경남 최초 'C2 하우스' 적용… 서부경남 최고층에서 누리는 오션뷰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우수한 상품성도 기대할 수 있다.

우선 서부경남 권역 최고층인 49층 단지로 조성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전망이다. 전 세대가 일조 및 채광에 최적화된 남향 위주로 배치됐으며, 단지 바로 앞 남해 바다 조망이 가능(일부 세대 제외)하다.

특히 삼천포 지역이 한려해상 국립공원에 편입돼 수려한 바다 조망을 누릴 수 있다. 또 공동주택 영역이 3층 이상부터 계획돼 1, 2층의 판매시설과 분리된 안전한 주거환경이 조성된다.

아울러 이번 단지에는 서부경남 최초로 e편한세상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거실~침실1 간벽 제외)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전용 84㎡A·B, 112㎡A타입의 경우 4베이(Bay), 전용 124㎡의 경우 5베이 판상형 구조가 적용돼 맞통풍이 가능하고, 전용 84~138㎡ 전 타입에는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조성된다. 

또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해 손빨래, 다림질까지 한 공간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돼 입주민의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DL이앤씨만의 특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카이 라운지부터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실내놀이터/다함께 돌봄센터, 키즈스테이션 등이 마련돼 있으며, 동 진입부에서 사계절을 느낄 수 있는 ‘로비계절정원’을 비롯해 지상 3층에 바닥분수가 있는 ‘어린이 물놀이터’ 등의 조경공간도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서부경남 권역의 최고층이자 사천시 최초의 ‘e편한세상’ 브랜드 단지로 상징성이 뛰어나고 세대 내 바다 조망이 가능하다”며 “사천시 일대에 예정된 항공우주청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돼 있고 비규제지역에서 공급되는 신규 단지인 만큼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6년 3월이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스카이라운지. 사진 제공 = DL이앤씨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스카이라운지. 사진 제공 = DL이앤씨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애드버토리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