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SH 어반스쿨' 3기 참가자 모집
SH-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SH 어반스쿨' 3기 참가자 모집
  • 황순호
  • 승인 2022.05.0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듣고(이론교육)-보고(현장답사)-말하는(포럼)’ 통합형 주거권 인식향상 프로그램
서울시 거주 또는 서울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 누구나 신청 가능
SH 어반스쿨 3기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SH
SH 어반스쿨 3기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SH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김헌동, 이하 SH)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가 'SH 어반스쿨'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SH 어반스쿨은 청년들을 대상으로 주거권을 올바르게 이해, 세계적인 인재로 육성하는 SH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지난 2020년부터 시작됐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청년부(대학생), 청소년부(고등학생)를 상·하반기에 각각 모집 및 운영할 계획이다.
상반기에 치러지는 청년부 대상 통합형 주거권 인식향상 프로그램은 이론교육(6회)-현장답사(2회)-포럼(3회)으로 구성되며, 오는 25일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된다.
이론교육에서는 우리 사회의 주거문제 해결에 대한 다양한 접근법을 갖춘 주거 관련 전문 강사진이 특강 및 강연을 실시하며, 현장답사에서는 정비사업 등 주거권 이슈가 발생하는 현장을 방문하여 열악한 주거환경을 체험한다. 포럼에서는 팀 프로젝트를 통해 참여자가 직접 주거권 솔루션을 찾아내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에는 멘토단에 SH 실무진 2명이 합류, 참가자들에게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제공하고 기존 강연 및 포럼 운영시간을 늘려 충분한 질의응답을 보장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연말에 기수간 교류 행사를 개최, 1~3기 참여자들의 연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SH 어반스쿨 3기는 총 20명을 선발하며,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서울시 소재 대학교의 재학생 및 휴학생(졸업예정자 포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요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SH 홈페이지(https://www.i-sh.co.kr) 또는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홈페이지(https://unhabit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