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전기산업엑스포서 가상발전소 솔루션 기술력 과시
남동발전, 전기산업엑스포서 가상발전소 솔루션 기술력 과시
  • 황순호
  • 승인 2022.04.1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PP 및 스마트안전 차단기 2개 기술 전시·홍보
남동발전 관계자가 2022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에 참가해 'VPP 솔루션 기술' 등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한국남동발전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 이하 남동발전)이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대구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전기산업엑스포'에 참가했다.
이번 엑스포는 전력공기업 및 전기산업 중소기업 등 120개 회사가 참여, 에너지 전환과 디지털 전환을 위한 신제품, 신기술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남동발전은 'VPP(Virtual Power Plants, 가상발전소) 솔루션 기술'과 '고,저압 차단기 작업시 Robot Arm을 융합한 스마트 안전도어 개폐 시스템' 등 중소기업 R&D 최종평가에서 '아주 우수' 등급을 받고 특허출원을 완료한 기술 2가지를 출품했다.
가상발전소는 태양광 등 소규모로 분산된 신재생 에너지 전원을 자동제어 기술 등을 이용해 하나의 발전소처럼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남동발전은 지난해 'KOEN 가상 플랫폼 비니지스센터'를 개소하는 등 분산전원 디지털 플랫폼 구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남동발전 관계자는 “R&D 우수기술의 홍보와 기술 교류를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를 개척하고 성장을 지원함은 물론, 전력산업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도 적극 대응해 우수한 기술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