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그룹코리아, ‘제6호 볼보 빌리지’ 헌정식 진행
볼보그룹코리아, ‘제6호 볼보 빌리지’ 헌정식 진행
  • 김덕수
  • 승인 2022.04.1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비타트와 22년째 ‘희망의 집 짓기’ 활동 지속… 
친환경 목조주택으로 새롭게 완공, 건설 현장에서 볼보 굴착기 활약

세계적인 굴착기 제조업체인 볼보그룹코리아가 지난 11일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에서 ‘제6호 볼보 빌리지’ 헌정식을 진행했다.
헌정식에는 볼보그룹코리아 신성은 상무와 한국해비타트 이광희 사무총장, 한국해비타트 윤학희 충남세종지회 이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제6호 볼보 빌리지 수혜 가정도 함께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볼보 빌리지는 올해 22년째를 맞은 볼보그룹코리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매년 1개의 주택을 건축하여 무주택 저소득 가정에 안락한 보금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자립기반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2016년부터는 기존에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진행하던 ‘희망의 집 짓기’ 활동을 확장 및 발전시켜 볼보그룹코리아 임직원이 수혜 대상 선정부터 현장 봉사활동, 헌정식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는 새로운 사회 공헌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제6호 볼보 빌리지는 2021년 6월부터 2022년 4월까지 총 10개월에 걸쳐 완공되었으며, 제작 과정에서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콘크리트 자재를 사용하는 대신 친환경 목조주택으로 설계했다. 
올해에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매년 진행하던 현장 봉사 활동 대신 건축을 위한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하고 볼보건설기계의 굴착기를 건설 현장에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