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나 광교, 포레나 노원 등 각 지역 대표 단지 자리매김
서울역 북부역세권, 대전역세권 등에도 랜드마크급 포레나 들어설 예정
한화건설(대표이사 최광호)이 프리미엄 주거브랜드 ‘포레나(FORENA)’의 전국 거점별 랜드마크 추진 전략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달 말 분양 예정인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70층 초고층의 압도적인 상징성과 스카이라운지를 비롯한 특급호텔급 커뮤니티를 갖춰 충청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포레나는 한화건설이 지난 2019년 새롭게 런칭한 주거브랜드로 19개 분양단지 완판을 이어가는 등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부동산114가 발표한 ‘2021년 베스트 브랜드 아파트’ TOP10에 선정됐으며 ‘성장이 기대되는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는 TOP3에 선정된 바 있다.
포레나 브랜드가 빠른 시간 안에 높은 인지도 및 선호도를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전국에서 각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를 확보하는 전략을 추진했기 때문이다.
한화건설이 완공한 포레나 광교와 포레나 노원은 각각 광교신도시와 서울 노원구를 대표하는 단지로 자리매김했다.
포레나 전주에코시티는 지역 역대 최대 청약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으며, 부산 덕천동에는 총 1,860세대 규모의 포레나 브랜드 타운을 건설하고 있다.
또 포레나 인천미추홀(864세대), 포레나 포항(2,192세대), 포레나 청주매봉(1,849세대), 포레나 천안노태(1,608세대) 등 거점 도시에 대규모 랜드마크 단지가 지어지고 있다.
천안아산역(KTX・SRT)과 아산역(1호선) 바로 앞에 건설되는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역시 충청권 내 최고층 생활숙박시설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단지 내 특급호텔급 부대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며, 최상층인 70층에는 스카이 라운지가 조성되고 다양한 특화상품이 적용된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은 지하 5층~지상 70층 3개동 전용면적 99~226㎡ 총 1,166실 규모로 3월 말 공급될 예정이다.
한화건설은 장기적으로도 전국 거점의 핵심 위치를 확보해 랜드마크급 포레나를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서울역 북부역세권 복합개발사업’ ‘대전역세권 개발사업’ ‘수서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 등 한화건설이 주관해 추진 중인 대규모 역세권 복합개발사업에서도 포레나 상품이 포함될 계획이다.
한편 한화건설은 올해 역대 최대 물량인 1만5,000여세대의 포레나 주거상품을 공급하고 서울을 비롯한 전국 주요도시의 분양 및 노출빈도 확대를 통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해 나간다.
또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디자인 및 상품 개발을 통해 포레나만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