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월트, 목재작업 특화 네일러 6종·충전 멀티커터 출시
디월트, 목재작업 특화 네일러 6종·충전 멀티커터 출시
  • 최명식 기자
  • 승인 2022.03.21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월트 특허기술 ‘스마트 포인터’ 기능 탑재 ‘공압식(에어) 네일러’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한 ‘12V MAX 브러쉬리스 충전 멀티커터’도 함께 출시

세계 최대 공구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대표 홍성완)의 전문가용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디월트’가 다양한 목재 작업 현장에서 폭넓게 활용 가능한 ‘충전 네일러 2종’과 ‘공압식(에어) 네일러 4종’, 그리고 ‘12V MAX 브러쉬리스 충전 멀티커터(DCS353)’를 출시하며 다양한 카테고리의 전동공구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디월트 20V MAX XR 18 GA 충전 네일러(DCN680).
디월트 20V MAX XR 18 GA 충전 네일러(DCN680).

디월트는 지난 연말 ‘20V MAX XR 18 GA 충전 네일러(DCN680)’ 출시를 시작으로, 빠르고 효율적인 타정 작업을 위한 네일러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중에 있다. 이번에 추가 출시한 ‘공압식(에어) 네일러 4종’과 ‘20V MAX XR 16 GA 충전 네일러(DCN662)’는 인테리어, 아파트 내장 작업, 가구 및 몰딩 시공 등 목재와 목재를 연결하는 여러 목공 작업에서 활용도가 높다. 디월트는 작업 목적에 맞는 작동 압력, 작동 모드, 고정 핀의 굵기 및 길이, 최대 매거진 용량 등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네일러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구매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디월트의 ‘공압식(에어) 네일러 4종’은 타정 후 못 자국을 거의 남기지 않아 완벽한 작업이 가능하고, 충분한 매거진 용량으로 끊김 없이 작업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제작돼 작업자들의 손목 피로도를 줄였으며 우수한 그립감으로 작업자의 손에서 미끄러짐을 최소화했다. 충전 제품인 ‘20V MAX XR 18 GA 충전 네일러(DCN680)’와 ‘20V MAX XR 16 GA 충전 네일러(DCN662)’는 고출력 XR 브러쉬리스 모터를 장착해 우수한 가동 시간을 제공하고, 강력한 파워로 단단한 목재에서도 무리 없이 작업할 수 있다.

디월트 18 GA 공압식(에어) 네일러(DWFP12233).
디월트 18 GA 공압식(에어) 네일러(DWFP12233).

특히 이번 공압식(에어) 네일러 라인업은 현장에 유용한 기능이 장착돼 사용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 디월트의 출시 제품 중 ‘16 GA 공압식(에어) 네일러(DWFP71917)’, ‘18 GA 공압식(에어) 네일러(DWFP12233)’는 자체 특허 기술인 스마트 포인터(Precision Point™ Technology) 기능을 탑재해 목재 표면 손상 및 반동으로 인한 작업자의 피로를 최소화해 범퍼샷 등의 연발 작업에 최적화됐다. 나아가 디월트 네일러 제품들은 격발 시 작업자의 시야 확보가 매우 우수해 더 빠르고 정확하게 작업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바쁜 현장 작업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작업 효율성도 높였다. 디월트의 공압식(에어) 네일러 제품은 별도의 윤활유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게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다. 단발 및 연발 작업이 가능한 제품의 경우에는 작동 모드 전환 스위치가 장착돼 있어 작업 도중에도 빠르게 모드를 전환해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핀이 10pcs 이하로 남았을 때 알려주는 핀 보충 시기 알림 기능이 장착됐으며, 못 걸림 시 간단하게 노즈 커버를 들어 올려 못을 제거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했다. 해당 기능들은 제품에 따라 상이하다.

디월트 12V MAX 충전 멀티커터(DCS353).
디월트 12V MAX 충전 멀티커터(DCS353).

뿐만 아니라 디월트는 12V MAX 라인업으로 멀티커터 제품을 최초로 출시하며, 해당 라인업 확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12V MAX 브러쉬리스 충전 멀티커터(DCS353)’는 컴팩트한 사이즈에도 강력한 파워와 우수한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제작돼 가벼운 무게와 편안한 그립감으로 오랜 작업에도 무리가 없다. 더불어 브러쉬리스 모터를 장착해 단단한 목재 작업에도 작업자의 수월한 작업을 도우며, 듀얼 포지션 및 가변 속도 조절 트리거 기능이 탑재돼 용도에 맞는 최적의 속도와 작업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12V MAX 브러쉬리스 충전 멀티커터(DCS353)’는 험한 작업 환경에서도 부담 없이 작업할 수 있도록 내구성과 사용 편의성이 향상됐다. 외부 충격과 내부 스트레스에 견딜 수 있는 최상의 내구성을 선사함은 물론, 함께 제공되는 플런지 액세서리를 이용해 타사 날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 밖에도 작업 시 깊이 제어가 가능한 액세서리와 분진을 제어할 수 있는 집진 포트가 키트 구성에 포함돼 있어, 작업자들은 보다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해당 제품의 본체만 구매 시 일부 액세서리는 포함되지 않으며, 해당 액세서리는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

홍성완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 대표는 “인테리어, 가구 제작 등 다양한 목재 작업에서 활용도가 높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디월트의 전동공구 라인업이 한층 더 강화됐다”며, “앞으로도 디월트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작업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