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행복주택 1,236호 조기 공급 실시
LH, 행복주택 1,236호 조기 공급 실시
  • 황순호
  • 승인 2022.03.0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행복주택 최초 공급, 수도권 1,116호 및 지방권 120호 입주자모집
3월 10일〜18일 LH청약센터 청약접수, 6월 이후 당첨자 발표 예정
LH가 이번에 공급하는 행복주택 '화성향남2 B-15' 단지 조감도. 사진=LH
LH가 이번에 공급하는 행복주택 '화성향남2 B-15' 단지 조감도. 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김현준, 이하 LH)가 올해 첫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을 개시했다.
지금까지는 3·6·9·12월마다 분기별 행복주택 정례 통합모집을 실시했으나, 올해는 청년·신혼부부 등의 주거안정 지원을 위해 최초 입주자모집 공고시기를 2월로 앞당겼다.
또한 이번 입주자모집과 별도로 이번달 말에 10개 단지 3천여호를 대상으로 1분기 행복주택 통합모집을 실시할 계획이다.

■ 공급대상 및 주요 단지 소개

이번 공급물량은 ▷고양지축 A-2 194호 ▷화성향남2 B-15 922호 ▷전주덕진 120호로 총 3개 지구 1,236호이다.
고양지축 A-2는 신혼희망타운으로, 전 세대가 전용면적 55㎡ 규모로 공급된다. 기존 행복주택 대비 넓은 평형으로 구성돼 있으며, 하철 3호선 지축역이 도보 15분 거리에 위치하고, 통일로 및 고양대로 등 광역교통망도 뛰어나다. 
단지 인근에는 각종 쇼핑시설, 병원 등이 있어 생활 인프라도 매우 우수하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 실내놀이터, 작은 도서관 등 육아 및 보육을 위한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며, 이 외에도 피트니스센터, 계절창고, 주민카페 등이 계획돼 있어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향남2 B-15 인근에는 향남제약 일반산업단지, 화성발안산업단지 등 각종 산업단지가 위치해 직주근접을 선호하는 청년층 등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해안고속도로 발안IC 등을 이용하면 인근 수도권 도심으로 접근이 편리하고, 서해선 향남역 개통 시 대중교통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또한, 산책로와 생활체육시설을 갖춘 화합공원 등 인근 근린공원도 마련될 예정으로, 이를 통해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주덕진 행복주택은 시가지 내에 위치해 반경 5km 이내 전북도청, 전주시청, 전주역, 백화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특히 전북대, 전주대, 전주교대 등 대학교와 전주 제1·2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와 가까워서 대학생 및 청년층에게 유리하다.

■ 청약 일정

청약신청은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LH청약센터(apply.lh.or.kr)와 모바일 앱 ‘LH청약센터’에서 가능하며, 고령자 등을 위해 제한적으로 현장접수를 운영한다. 당첨자는 오는 6월 이후 발표될 예정이다.
신청 이전에 LH청약센터 또는 마이홈포털(www.myhome.go.kr)의 '행복주택 자가진단' 메뉴를 활용하면 소득‧자산 등을 기준으로 행복주택 입주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올 한해 전국 76개 단지에서 약 2만 2천여호의 행복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라며, “질 좋은 행복주택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청년·신혼부부 주거안정 실현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