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공-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 상호협력 협약 체결
수공-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 상호협력 협약 체결
  • 황순호
  • 승인 2021.09.0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 전문자료 공유가치 창출과 공공활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물 관련 지식의 공유가치 창출과 대국민 활용 도모에 뜻 모아
김갑식 한국수자원공사 경영부문 이사와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 민경석 회장이 ‘물 전문자료의 공유가치 창출과 공공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
김갑식 한국수자원공사 경영부문 이사와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 민경석 회장이 ‘물 전문자료의 공유가치 창출과 공공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9일 대전시 대덕구 본사에서 한국물학술단체연합회(회장 민경석)와 ‘물 전문자료의 공유가치   창출과 공공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물과 관련된 지식의 공유가치를 창출하고 대국민 활용을 도모하기 위하여 추진됐으며, 양 기관은 보유한 물 전문자료를 공유하고 대국민 원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저작재산권 등 무상이용에 대한 상호협력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물 전문자료의 기증 및 공유 ▷저작물 저작재산권 등 무상이용 허락 ▷물 관련 학술 및 기술 등 지식정보 교류 ▷물 관련 자료의 공공 활용 및 대국민 원문서비스 제공 협력 등이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저작물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물 전문자료들을 국민에게 공유, 활용하여 양 기관이 지식허브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갑식 한국수자원공사 경영부문이사는 “이번 협약 체결로 두 기관이 물 전문자료의 공공 활용을 위해 협업하는 데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물 전문자료를 지속해서 보존 및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개방하여 대국민 지식공유 생태계를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