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학회, '2021년 건축의 날' 행사 개최 발표
대한건축학회, '2021년 건축의 날' 행사 개최 발표
  • 황순호
  • 승인 2021.08.0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5일 대한건축사협회 강당에서 개최
'미래와 건축' 주제... 미래의 진화를 가속화하는 핵심 주체

대한건축학회가 오는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대한건축사협회 강당에서 '대한민국 건축주간 2021 건축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건축의 날 행사는 전 건축인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미래 건축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건축문화의 창달과 건축인의 위상 제고에 기여하고자 2005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행사로, 대한민국의 역사적 건축물 중 하나인 경복궁 창건일(9월 25일)을 기념일로 택하고 있다.

이번 2021년 건축의 날 행사는 건축인의 다짐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건축의 공공성 및 문화성에 대한 대국민 홍보의 장이 될 것을 목표로 삼으며 '미래와 건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정보화'의 물결이 사회 곳곳에 스며들면서, 건축업계는 이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 것인가를 고민하고 그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는 게 건축학회의 설명이다.

주요 행사로는 15일 14시에 개최될 '건축의 날 기념식'을 비롯해 ▷신재원 현대자동차 사장 특별강연 ▷사회공헌프로젝트 '공감하우스' 추진경과 발표 ▷초대작품전 ▷건축기술대전 및 사진전 ▷건축중창제 ▷지역건축문화행사 ▷한국건축대학생연합회 발대식 등이 예정돼 있으며, 각각의 행사에 대한 참가신청은 대한건축학회 홈페이지에서 받고 있다.

특히 건축의 날 기념식에는 국가건축정책위원회,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 인사들이 참석해 대한민국 건축계를 위해 헌신한 이들에게 훈장, 포장, 표창 등 정부 포상 등을 실시할 계획이며, 건축인 선언으로 건축인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및 자부심을 다시금 되새기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대한건축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