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탄소중립 전략수립 전담조직 발족
남부발전, 탄소중립 전략수립 전담조직 발족
  • 황순호
  • 승인 2021.07.3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수립 실무 착수회의 개최… 탄소중립, 연료전환 등 5개 분과 구성
외부 전문기관 협력… “지속가능 친환경 에너지전환 모델 제시할 것”
한국남부발전 탄소중립 전략수립 실무 TF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남부발전 제공
한국남부발전 탄소중립 전략수립 실무 TF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남부발전 제공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이 부산 본사에서 ‘탄소중립 전략수립 실무 TF’를 발족하고 착수회의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탄소중립 TF는 남부발전의 탄소중립 추진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탄소중립 전략 ▷연료전환 ▷수소․재생에너지 ▷R&D·효율 향상 ▷상생전환의 5개 분과로 구성됐으며, 각 분과에는 사내 전문가가 참여, 추진전략의 객관성과 정교함을 보강하기 위한 외부 전문기관과의 협업체계을 마련했다. 특히 수소 및 재생에너지 확대와 화력발전의 질서 있는 퇴장을 위한 계획을 도출하고, 세부 전략 수립과 실행과제 발굴을 통해 이행사항을 관리할 계획이다.

남부발전은 탄소중립위원회와 탄소중립 TF를 통해 본격적으로 탄소중립 추진계획 수립에 나서며, 올 12월 탄소중립 세부 이행과제와 비전 선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승우 남부발전 사장은 “KOSPO 탄소중립위원회 발족과 탄소중립 TF를 착수한 만큼 향후 정부 정책과의 정합성을 고려하면서도 남부발전이 국가 탄소중립을 선도할 수 있도록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전략을 수립해달라”며, “남부발전은 철저한 탄소중립 이행관리를 통해 전력공급 전 부문에 걸쳐 탄소중립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