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새만금 관광레저용지 개발 사업시행자 공모
새만금개발청, 새만금 관광레저용지 개발 사업시행자 공모
  • 황순호
  • 승인 2021.06.2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천억 원 이상 투자 시 수상태양광 발전사업권 100메가와트 부여
- 새만금 내수면에서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는 명품 관광단지 개발
새만금 관광레저용지 개발사업대상지 위치도 사진=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이 28일부터 8월 27일까지 새만금 관광레저용지 게이트웨이(초입지) 인근 공유수면을 대상지로 하는 '새만금 관광레저용지 개발사업' 사업시행자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새만금 내수면에 특색있는 해양레저․관광복합단지를 조성하는 민간주도 투자사업에 수상태양광 발전사업권 100MW(메가와트)를 투자혜택(인센티브)으로 부여하는 사업모델로, 작년 산업투자형 발전사업 공모를 통해 SK의 데이터센터를 성공적으로 유치한 데 이어 새만금이 세계적인 관광거점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해양레저․관광복합단지(164만m2) 조성 취지에 맞는 관광ㆍ숙박시설, 각종 편의시설, 체육시설 등 최소 3천억 원 이상의 투자사업을 제안해야 하며, 새만금사업법 제8조에 명시한 사업시행자 자격요건을 충족, 사업 수행능력이 있는 단독법인 또는 2개 이상의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연합체)이어야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접수가 끝나면 제출된 사업제안서를 대상으로 9월 중 종합평가를 시행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 사업협약 체결과 사업시행자 선정절차 등을 거쳐 본격적으로 착수할 예정이다.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이 내수면과 수변공간의 특색을 살린 휴양과 해양레저의 중심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관광레저용지 개발에 속도를 내겠다”라며, “이번 공모에 관광개발사업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우수한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국건설신문 황순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