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 5월 분양 예정
시티건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 5월 분양 예정
  • 김덕수
  • 승인 2021.05.1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3층~지상 7층, 전용 35㎡~49㎡ 총 48세대 규모
▶ 강남 한복판 선정릉역·언주역 도보권…풍부한 생활인프라 및 개발호재 갖춰
▶ 청약통장 없어도 ‘OK’…재당첨 제한 없고 취득세 부담 적은 도시형생활주택

 

시티건설이 5월중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도시형생활주택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 분양에 나선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655-1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7층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35㎡~49㎡ 총 4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도시형생활주택은 청약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또 재당첨 제한을 적용받지 않고, 추첨을 통해 분양이 이뤄져 진입이 비교적 수월하다.
여기에 취득세는 면적과 금액별 1.1%~3.5% 수준으로, 오피스텔(4.6%) 등 다른 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게 형성돼 있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는 강남 도심 한복판에 자리하고 있다. 지하철 9호선 언주로역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지하철 9호선․분당선 선정릉역과의 거리도 가깝다.
이와 함께 현대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영동대로 광역복합환승센터 등 대형 개발호재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며 각종 생활편의시설들과도 인접하다.

◆ 강남 인프라 & 대형 개발호재 수혜 기대되는 주거상품!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는 강남 한복판 입지를 기반으로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우선 편리한 교통 환경이 주목된다. 단지는 지하철 9호선 언주역과 9호선·분당선 선정릉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이에 따라 고속터미널·선릉·여의도·잠실 등 서울 주요 도심을 비롯해 김포공항 등 타 지역까지 이동이 수월하다. 또 봉은사로 및 언주로와도 인접해 신속한 차량 이동도 가능하다는 평가다.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밀집돼 있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 주변 약 1km 반경 내에는 강남 차병원, LG아트센터, 라움아트센터 등 의료·문화시설을 비롯해 이마트, 논현종합시장, 주민센터 등이 자리한다. 이밖에 대중교통 혹은 도보를 통해 논현초·학동초·삼릉초·언주중·경기고 등 명문학군을 쉽게 이동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주변 개발호재도 관심사다. 현대자동차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2026년 예정)가 대표적이다. 연면적 91만3,955㎡ 규모의 초대형 복합시설로, 현대차그룹 통합사옥을 비롯해 호텔·오피스와 공연장, 컨벤션 및 전시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현대차는 GBC 사업으로 264조8,000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와 121만5,000여 명의 고용창출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어 ‘영동대로 광역복합환승센터’(2027년 예정) 조성에 따른 수혜도 더해질 전망이다.
삼성역~봉은사역 일대 영동대로 600m 구간의 지하에 광역복합환승센터와 공공·상업시설을 조성하는 것으로, 버스·택시 정류장, GTX-A·C, 삼성동탄선, 위례신사선 등의 정거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 실속 높은 구조 및 차별화 설계…이미 강남에서 입증된 브랜드 가치 ‘주목’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는 도시형생활주택으로, 실속 높은 공간 구조를 자랑한다. 오피스텔 등 타 상품 대비 높은 전용률로 실사용 면적이 넓다. 특히 일부 세대에 테라스 탑층 다락 설계를 도입했고, 세탁실·휘트니스 등 커뮤니티 시설 조성을 통해 차별화를 더했다.  
이번 분양은 시티건설이 강남에 선보이는 두 번째 주거단지다. 앞서 지난 2018년 12월 시티건설은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아파트를 선보여 평균 5대 1의 경쟁률로, 전 가구 1순위 해당지역 청약마감을 달성한 바 있다.
‘시티프라디움 더 강남 2차’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54-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