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커뮤니티시설, 거실 등 아파트 공간이 넓어진다
코로나19로 커뮤니티시설, 거실 등 아파트 공간이 넓어진다
  • 김덕수
  • 승인 2021.04.0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안심 Paragon(파라곤) 프레스티지’ 단지 내에서 원스톱 라이프 실현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가족 구성원을 위한 광폭거실과 광폭 침실 등
-‘이안 엑소디움 에이펙스’, 에어 샤워 시스템으로 바이러스 집안 차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삶의 많은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오프라인 사무실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어 재택근무가 가능하다는 경험을 가져왔고, 학교들은 온라인 수업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또한 소비 패러다임의 변화로 온라인 매출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등 영향에 따른 생활패턴 변화는 수요자들의 아파트 선호도 변화도 가져오고 있다.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외부활동이 점점 제한적인 라이프로 바뀌고 있다. 즉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가족 구성원 혹은 아파트 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들이 확대되고 있다.

집에서 굳이 멀리 나가지 않고 단지 내에서 해결이 가능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이 되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족 구성원이 가장 오래 머무는 공간인 거실이 넓어지고 있다.
그 외 외부에서 활동하고 들어온 이후 현관에서 먼지와 세균을 소독하는 에어 샤워 시스템도 속속 설치되고 있다.

라이프 트렌드 변화에 따라 이런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들도 늘어나는 추세이며 인기도 단연 높다.
DL이앤씨(DL E&C, 옛 대림산업)의 새로운 특화 평면인 ‘C2 하우스’ 설계가 도입된 경기 화성시 ‘e편한세상 남양뉴타운’이 지난해 11월 무순위 청약에서 최고 196.3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데 이어 단기간 완판이라는 청약 성적을 거뒀다.
DL이앤씨가 개발한 C2 하우스 평면은 고객이 가장 불편하게 생각하는 동선과 수납 문제를 해결하는 등 고객에게 최적화된 주거환경을 제공해 재택근무가 일상화되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크게 늘어난 코로나 시대에 맞춘 평면설계이다.
GS건설에 따르면 앞으로 자이 브랜드 아파트에는 CJ CGV 영화관이 들어선다. GS건설은 CJ CGV와 업무협약(MOU)을 통해 국내 최초의 커뮤니티 시네마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서울 서초구 '서초그랑자이'는 6월 입주에 맞춰 단지 내 극장 1호점을 개관할 계획이다.
동양건설산업이 대구광역시 안심뉴타운 B4블록에 분양하는 ‘대구 안심 Paragon(파라곤) 프레스티지’는 코로나로 외부 여가활동이 어려운 점을 감안, 단지 내에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시킨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어드벤처 파크와 어르신들의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게이트볼 코트가 마련된다. 특히 이 공간은 썬큰으로 설계돼 비나 눈이 내려도 이용할 수 있다. 또 학원 등원이 어려운 상황에 맞춰 피아노와 바이올린 등 다양한 악기는 물론 소음방지를 위한 방음막까지 설치된 음악레슨실도 들어선다.
그리고 평범한 단지 내 정원이 아닌 6인의 전문 가든 디자이너가 만드는 명품 테마정원 ‘파라곤 가든’을 조성해 늘 여행을 온 듯한 기분을 들 수 있도록 했다.
전망이 좋은 고층 아파트에 들어서는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도 인기다.
대우산업개발이 대구광역시 감삼동에 분양하는 고급주상복합 ‘이안 엑소디움 에이펙스’는 지상 45층에는 하늘과 마주한 프라이빗한 공간 탑클라우드 라운지를 조성한다.
지상4층에는 이안오피스와 북카페, 티하우스, 이안 액티브파크 등의 커뮤니티 공간인 클라우드 가든이 조성된다.
또 단지의 지상1층~지상 4층까지는 복합 럭셔리 라이프몰 ‘엑소플렉스 감삼’이 들어선다. 입주민들은 집 밖으로 나갈 필요없이 단지 내에서 원스톱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그 외 코로나19 바이러스 등 오염물질을 차단해주는 현관 에어 샤워 시스템, HD13등급의 헤파필터가 장착되어 0.3㎛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내는 세대환기시스템도 설치된다.
코로나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공간 활용도 넓어졌다.
라인건설이 강원도 춘천 우두지구 B-1블록에 공급하는 ‘춘천 우두지구 이지더원(EG the 1)2차’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 가족 구성원간 원활한 소통을 위해 거실과 침실 광폭 설계를 적용한다.
전용 84㎡타입은 탁트인 개방감의 6.2m의 와이드형 광폭 거실과 발코니 확장시에는 공간 활용이 여유로워지는 3면 개방형과 광폭 침실로 설계된다.
또한 외출 빈도가 크게 줄어든 상황에 맞춰 큰 부피의 자전거나 유모차, 계절용품 등을 쉽게 보관할 수 있는 내 집 앞 창고를 세대별 제공한다.
기존 임대아파트와는 달리 고급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생활의 품격과 실용성을 함께 높이는 특화설계를 적용한 점이 특히 눈에 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