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바이드 컷쏘날 무료 체험 및 사용후기 이벤트도 진행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 = 전동공구 분야의 글로벌 리더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사업부문장 박진홍)가 카바이드 액세서리의 강력한 성능을 알리는 마이크로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카바이드 액세서리는 보쉬가 바이터보 브러시리스(BITURBO Brushless) 기술과 함께 주력하는 혁신 제품군이다. 최근 초고장력 강판 같이 더욱 단단한 특수 합금과 콘크리트 사용이 늘어나면서 전문가 사이에서 카바이드 액세서리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카바이드는 지구상에서 가장 단단한 금속 중 하나이며, 이를 적용한 액세서리는 기존 바이메탈(bi-metal : 열팽창률이 서로 다른 두 개의 얇은 쇠붙이를 한데 붙인 합금) 소재의 액세서리보다 최대 30배 수명이 길다. 덕분에 철근 콘크리트, 주철 파이프, 스테인리스강 등 거칠고 강한 소재를 다루는 작업에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에 보쉬 전동공구는 자사 홈페이지 내 마이크로 사이트를 통해 보쉬의 혁신 카바이드 기술과 해머 드릴, 컷쏘, 직쏘, 홀쏘 등 다양한 공구에 활용할 수 있는 카바이드 액세서리 제품 정보와 사용 영상을 공개했다.
대표적으로 해머 드릴 비트 ‘SDS max-8X’는 보쉬에서 세계 최초 풀 카바이드로 선보인 제품으로, 기존 대비 50% 이상 향상된 내구성을 자랑한다. 비트 팁을 4날 풀 카바이드 헤드로 적용해 철근 콘크리트 등 거친 자재의 드릴링에 탁월하다. 모든 브랜드의 SDS max 해머 드릴과 호환되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철강 작업에 특화된 카바이드 컷쏘날 ‘S 1255 CHM’은 기존 바이메탈 컷쏘날 대비 20배 긴 수명을 지녔다. 특히 고탄소강(HCS, high carbon steel : 탄소가 0.5% 이상 함유한 강철로 공구, 베어링, 스프링, 레일 등에 사용)이나 바이메탈 날이 절단하지 못하는 주철, 고강도 철강 같은 자재를 정밀하고 안정적으로 절단할 수 있다.
이밖에 금속이 포함된 목재를 빠르게 절단하는 카바이드 직쏘날, 내열성이 높아 벽돌 등 천공에 적합한 카바이드 홀쏘, 다용도 공구용 톱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보쉬 전동공구는 선착순 100명 대상으로 카바이드 컷쏘날 샘플 카드를 무료로 증정하는 ‘카바이드 컷쏘날 체험 이벤트’를 추가 진행한다. 보쉬는 이벤트가 단 몇 시간 만에 조기 종료되자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샘플 카드 100개를 추가로 공수, 무료 체험 대상자를 총 200명까지 확대했다. 참여방법은 선착순 접수로 10월 22일까지 샘플 신청 양식을 보쉬 공식 커뮤니티 카페에 업로드하면 된다. 또 샘플 카드를 받은 모든 참여자는 11월 15일까지 컷쏘날 사용후기 작성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며, 후기를 작성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보쉬 공구함 ‘미니 L-Box’를 증정한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보쉬는 수년간의 연구에 힘입어 자체적인 카바이드 기술을 개발해 다양한 액세서리로 선보이고 있다”며, “뛰어난 내구성과 작업성을 지닌 보쉬 카바이드 액세서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