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스,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협약 체결
오티스,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협약 체결
  • 김덕수
  • 승인 2020.06.0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와 성별 균형 인재 육성을 위한 자율협약 체결

 

오티스 엘리베이터 코리아 (대표이사 조익서)는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여성가족부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자율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티스 코리아 조익서 사장은 28일 협약식에서 “오티스는 조직 내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를 구축 및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며,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가족부와 함께 성별균형 및 포용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더욱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오티스의 우수 사례를 전파해 나가는 데 동참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티스와 여성가족부는 기업 내 성평등한 조직문화와 리더십의 성별 다양성이 기업의 경쟁력과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하고 본 협약을 체결했다.
오티스는 회사의 성별균형 및 포용성장을 위해 전략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제도를 운영해 왔다. 조직문화 차원에서 ‘다양성 존중’에 대한 새로운 오티스의 문화 선언문을 선포하고, 새로운 문화의 정착 및 변화 관리를 위한 교육과 워크샵, 문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오티스 코리아는 향후 2022년 까지 여성 임원의 비율 및 여성 팀장의 비율을 현재 대비 5% 포인트 확대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오티스는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제조, 설치 및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