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콥코, 고효율 급유식 공기 압축기 ‘GA 30+ - 45+’ 출시
아트라스콥코, 고효율 급유식 공기 압축기 ‘GA 30+ - 45+’ 출시
  • 최명식 기자
  • 승인 2020.04.0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모델 대비 작아진 사이즈로 설치, 장비 설치 공간 충분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 = 산업용 공구 및 장비의 세계적인 선두 기업 아트라스콥코는 새로운 급유식 스크류 공기 압축기인 ‘GA30+ - 45+’ 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GA30+ - 45+ 는 37㎾(50hp), 45㎾(60hp)의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기존 모델에서 모터와 스크류 압축 엘리먼트 등 주요 부품이 업그레이드돼 보다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는 한편 장비의 운용 비용은 최소화했다. 

에너지 효율은 뛰어나면서 조용하고 컴팩트한 공기 압축기에 대한 고객의 요구사항은 날로 증가하고 있다. 

아트라스콥코는 이러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기존 모델의 사양과 사이즈, 주요 부품을 개선시켜 운용 비용을 낮춘 제품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하게 됐다.

GA 30+ - 45+는 아트라스콥코만의 독자적인 기술과 노하우로 개발된 스크류 압축 엘리먼트와 IE4 효율 등급의 고효율 모터를 적용해 기존 모델 대비 2.7% 이상 더 많은 유량을 만들어내면서도 에너지 효율은 3.2% 높여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압축기 사용에 있어서 에너지 비용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기 때문에 새로 출시된 GA+ 시리즈는 장비 운용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특히 GA 30+ - 45+에 적용된 고효율 기어박스는 먼지를 완전히 방지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신뢰성을 극대화하고 안정적으로 장비를 운영할 수 있게 한다. 

오버사이즈 쿨러를 적용해 냉각 효율이 높아졌으며 수분 제거 능력이 향상됐다. 여기에 유럽의 ERP2020 에너지 기준을 준수한 저소음 고효율 냉각팬이 장착돼 에너지는 더욱 절감하는 한편 소음은 더욱 낮아졌다. 

장비의 유지 보수도 훨씬 수월해 졌다. 새로 적용된 오일 필터는 오일 누설 걱정 없이 쉽게 교체가 가능하며 유지 보수 시간도 줄일 수 있다. 드라이브 트레인도 유지 보수가 쉬운 형태로 적용돼 장비 유지 보수에 소요되는 시간도 30분 이상 단축할 수 있다. 

GA 30+ - 45+는 기존 모델 대비 32% 정도 작아진 사이즈로 더욱 컴팩트하게 설계됐다. 장비 설치 공간과 면적이 넓지 않아도 충분히 설치가 가능하며 유지 보수 작업 시 작업자가 쉽게 작업할 수 있다. 

전명호 상무는 “이번 신제품은 고객이 가장 고민하는 운용 비용과 유지 보수, 효율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제품으로 최근 어려운 대내외 상황 속에서 고객의 고민 해결에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