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다운어린이공원 놀이터’ 새단장
서울 강서구 ‘다운어린이공원 놀이터’ 새단장
  • 선태규 기자
  • 승인 2019.09.0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오롱, 사업비 전액 지원… 세이브더칠드런, 디자인・공사 진행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서울시가 코오롱, 세이브더칠드런, 강서구와 업무협약 체결해 추진한 ‘다운어린이공원 놀이터’가 준공돼 개장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시설물 위주의 낡고 노후된 놀이터를 창의적이고 모험요소가 강한 놀이활동중심의 놀이터로 재조성하는 ‘창의어린이놀이터 재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부터 올해까지 총 10개소의 놀이터를 ‘민관협력 사업’으로 개선했다.

코오롱과 세이브더칠드런은 2016년 강동구 달님어린이공원, 2017년 강북구 색동어린이공원, 2018년 노원구 마들체육공원 초록숲놀이터에 이어 이번 다운어린이공원까지 매년 1개소씩의 놀이터를 개선하는 데 동참하고 있다. 

다운어린이공원 놀이터(강서구 화곡동 346-26/1천290㎡)는 코오롱이 사업비 전액을 지원하고, 세이브더칠드런에서 디자인부터 공사까지 아동, 지역주민과 함께 진행해 창의놀이터로 조성했다. 

다운어린이공원 놀이터는 주거밀집지역에 위치했지만 아이들이 마음대로 뛰어 놀만한 놀이시설이 부족하고 주민들도 공원 이용에 만족도가 크지 못한 상태였다. 하지만 아동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총 5번의 놀이워크숍을 통해 원하는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고, 어린이디자인단과 3번의 디자인워크숍을 진행하며 놀이터를 이용하는 주민과 아동들이 원하는 놀이터를 만들었다. 또한, 주민설명회와 주민워크숍을 통해 아동의 놀 권리에 대한 인식을 함께했으며, 5월부터는 월1회 정기모임을 통해 주민들과 함께 놀이터의 안전과 유지관리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앞으로도 민·관·지역사회가 협력하여 모든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활동 중심의 놀이터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