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소식] 강동길 의원, 청년정책 마련 위한 간담회 개최
[서울시의회 소식] 강동길 의원, 청년정책 마련 위한 간담회 개최
  • 선태규 기자
  • 승인 2019.07.2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신문 선태규 기자 = 강동길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북구 제3선거구)은 최근 성북구 희망플랜센터에서 서울시 청년청 활동지원팀장, 성북구청 일자리 경제과장 등 관계 공무원과, 희망플랜성북센터 관계자 및 희망플랜 프로젝트에 참가한 청년들과 함께 ‘청년정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청년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를 해소하고, 직접 청년들이 필요한 정책을 토론하고 제안하는 소통의 장으로, 민-관-청년의 다방향 의사소통을 통해 희망플랜 프로젝트 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지속될 수 있는 지지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전질문과 현장문답을 통해 청년들은 진로탐색, 컨설팅, 코칭부터 실질적 창업·취업준비까지 체계적인 가이드와 실패해도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정책의 마련, 청년수당의 사용용도 제한 해제, 심리상담 및 직업정보 제공의 활성화, 온라인 커뮤니티 제공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강 의원은 “희망플랜 프로젝트,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사업 등이 재도전의 기회를 뒷받침 받을 수 있는 정책”이라며 “미래의 청년이나 청소년을 위한 새로운 가치와 목적을 위해 초석을 다져야 할 때이고 이를 위한 다양한 정책의 개발과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