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포스코(컨)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
롯데・포스코(컨)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9.06.19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최고 35층 13개동, 총 1천856가구 규모… 일반분양 835가구
인천 1・2호선 도보이용… GTX, KTX 광명역 연장 등 굵직한 개발호재

한국건설신문 김덕수 기자 =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4구역 재개발을 통해서 공급하는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의 견본주택을 14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돌입했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지상 최고 35층 13개동, 전용면적 38~ 84㎡ 총 1천85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전체 가구 중 약 45%에 해당하는 835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면적형에 따른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38㎡ 27가구 ▷49㎡ 7가구 ▷59㎡ 397가구 ▷72㎡ 90가구 ▷84㎡ 314가구로 이뤄진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의 가장 큰 강점은 인천의 중심지인 구월동 생활인프라를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구월동 일대에는 로데오거리로 불리는 각종 상업시설들과 롯데백화점・뉴코아아울렛・홈플러스・CGV・롯데시네마・인천종합터미널・구월농산물 도매시장 등을 비롯한 생활 편의시설, 인천광역시청, 인천지방경찰청, 인천남동경찰서 등 각종 행정시설도 밀집돼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여기에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구월동 일대를 가로지는 중앙공원을 비롯해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와 인접하고 있는 석바위공원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의 승기천 복원사업으로 도심 속에서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이 장점이다. 

도보통학이 가능한 뛰어난 학군도 자랑이다. 

단지 인근으로 인천구월서초, 동인천중, 상인천여자중, 제물포여자중, 인천고 등 도보권 이내에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어 학부모인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최근 GTX-B 노선에 대한 개발과 KTX 광명역 연장 등의 굵직한 개발호재들도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의 사업성을 더욱 밝게 한다. 송도~마석 구간을 잇는 GTX-B노선은 올해 상반기 내 예비타당성 조사를 완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GTX-B노선 개통 시 단지 인근의 인천시청역이 신설될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크게 높아진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는 대형사의 컨소시엄 단지인 만큼 주거만족도를 높이는 우수한 평면과 특화 설계를 통해 주거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 관계자는 “주안동 일대의 재정비 사업을 이끄는 초창기 분양 단지인데다 인천의 핵심 생활 인프라를 도보권에서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으로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며 “여기에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의 각종 특화설계와 시스템이 적용되는 만큼 뜨거운 청약 열기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의 견본주택 및 현장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 1557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약일정은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목) 1순위, 21일(금)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7일 (목) 이루어지며 7월 8일(월)~10일 (수)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