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댐건설 현장 영화’ 주제 영상토크쇼 28일 개최
‘댐건설 현장 영화’ 주제 영상토크쇼 28일 개최
  • 최명식 기자
  • 승인 2019.02.21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건설신문 최명식 기자= 사)서울문예마당, 한국토목학회 그리고 한국건설신문사가  주최하는 영상토크쇼가 28일 오후 6시 30분부터 도곡동 스페이스락에서 개최된다.

 
"사막에서 연어 낚시"(Salmon Fishing in the Yemen) 영화(감독.라세 할스트롬)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토크쇼의 스토리는댐건설 현장  주변의 이야기로 불가능한 상황을 개척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아이콘을 들여다볼 수 있다.
 
복잡하게 얽힌 정치적 상황, 상호 적대적인 문화와 종교적 갈등, 위태롭게 봉합된 채 유지되는 인간관계, 어느 하나 녹록찮은 상황을 배경으로 불가능한 가능, 가능한 불가능에 도전하는 모습을 그린 영화다.  
 
사막에 물길을 내고 낚시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낚으려는 것은 무엇이었을까? 꿈을 낚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우리가 너무 쉽게 포기하고 묻어두었던 우리의 희망과 꿈에 위로와 박수를 보내는 영화!  
 
양식장에 갇혀 던져주는 모이를 다투며 사는 연어가 아닌 힘차게 물길을 거슬러 오르는 연어의 모습을 상상하는 것 만으로도 가슴이 저무는 영화로 기억 될 것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사)서울문예마당, 한국토목학회, 한국건설신문이 주최하고 한국건설관리학회,엔지니어연합회,공학기술단체연합회, 한국엔지니어연합회가 후원하며 (주)수산중공업, (주)한설그린, (주)삼아테크노솔루션, (주)네오그라프, 동진쎄미캠(주), 코리아에프티(주), (주)위너테크놀로지가 협찬한다.
 
이번 행사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비는 없다. 참가신청은 케루비노(스페이스락 도우미/010-4874-0705)에게 이름, 소속, 연락처와 함께 문자 발송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