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톤, 업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해피홈 코인 ‘해피씨드’ 선보여
이노톤, 업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해피홈 코인 ‘해피씨드’ 선보여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8.05.02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피씨드’…홈페이지ㆍ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프라이빗 코인
인테리어ㆍ리모델링 O2O 플랫폼,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건설사업관리 국내 선도기업 한미글로벌㈜의 자회사인 이노톤이 인테리어?리모델링 O2O 플랫폼 서비스 ‘해피홈’에 업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의 해피홈 코인 ‘해피씨드’를 선보였다.

블록체인은 가상 화폐 거래 시 발생 가능한 해킹을 막는 기술로,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노톤은 이번 해피홈 고객 서비스 개선을 위한 홈페이지 및 앱 개편을 단행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해피홈 코인 ‘해피씨드’를 적용했다.

‘해피씨드’는 해피홈 홈페이지, 앱에서 사용되는 프라이빗 코인으로, 해피홈 회원은 글쓰기, 링크, 댓글, 추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해피씨드를 적립할 수 있다. 또한 누적된 해피씨드는 해피홈 서비스 이용은 물론 공사 계약 및 인테리어 전ㆍ후 서비스 등 실제 인테리어?리모델링 공사 진행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인테리어ㆍ리모델링 O2O 플랫폼 서비스 ‘해피홈’에서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회원들이 등록한 방대한 인테리어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도입했다. 향후 빅데이터와 다양한 디지털 기반 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한 개인화 마케팅 및 인공지능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내에 해피홈 신규 회원가입 시 추천인을 입력하면 가입자 및 추천인 모두에게 20 씨드 추가 적립을 제공하며 이외에 글쓰기 20 씨드, 링크 및 댓글 등을 통해 5 씨드를 받을 수 있다.

진선미 이노톤 대표는 “인테리어ㆍ리모델링 분야, O2O 플랫폼 서비스라는 해피홈 특성상 개개인의 취향에 최적화된 맞춤형 토탈서비스가 얼마나 고도화됐는지가 핵심 경쟁력이기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빅데이터 분석과 개인화 알고리즘을 고도화하는데 충력을 기울였다”며 “향후에는 쇼핑몰과 같은 코인 사용처 확보를 통해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맞춤형 서비스에 최선을 다할 것”고 전했다.

한편, 이노톤은 오는 5월 18일까지 해피홈 홈페이지에서 봄맞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피홈 회원가입 시 추천인을 입력하는 ‘해피홈 추천하고 경품 받자!’ 이벤트에 참여해 가장 많은 추천인을 입력하면 삼성 노트북9 Pen, 위닉스 공기청정기 등을 증정한다. 또한 리빙 관련 인테리어 후기, 팁 등의 콘텐츠를 올리는 ‘해피크리에이터를 찾아라’ 이벤트에서 가장 많은 콘텐츠를 올린 회원에게는 iPad Pro 10.5(256G), SMEG 전기 포트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