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조경사회, 제20대 회장에 노환기 대표 추대
(사)한국조경사회, 제20대 회장에 노환기 대표 추대
  • 한국건설신문
  • 승인 2018.01.2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8회 정기총회 및 이사회 개최
▲ 왼쪽부터 조경사회 제20대 제상호 차기 감사, 노환기 차기 회장, 이홍길 차기 수석부회장(사진_라펜트).

조경사회 제20대 회장에 노환기 ㈜조경설계 비욘드 대표가, 수석부회장으로는 이홍길 조경설계 길디앤씨 대표가, 감사로는 제상호 ㈜천마이앤씨 대표가 추대됐다.

▲ 조경사회 최종필 회장.

(사)한국조경사회(회장 최종필)는 지난 17일 가든파이브 TOOL동 대회의실에서‘제38회 정기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차기 회장단 소개 및 올해 예산과 사업계획을 보고했다.
올해 행사는 1월 정기총회를 시작으로 ▷‘조경의 날’ 행사 지원(3월) ▷‘조경인 송년의 밤’(12월)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조경박람회’와 ‘조경인 체육대회’는 대한환경조경단체총연합에서 추진하고 있는 ‘조경문화제’ 기간인 10월에 개최할 계획이다.
각종 세미나도 준비돼고 있다. ▷‘신소재ㆍ신자재ㆍ신기술 세미나(6월)’ ▷공공디자인분야의 흐름을 파악하기 위한 ‘조경&공공디자인 포럼(5월)’ ▷정원 트렌드를 공유하기 위한 ‘정원작가 실무 워크숍(7월)’ ▷조경이 도시재생 참여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경관세미나(9월)’ ▷전통조경과 현대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활로를 찾는 ‘전통조경ㆍ문화 발전을 위한 세미나(10월)’ ▷‘조경기술세미나(12월)’가 열린다.
답사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는 ▷회장단ㆍ자문위원단 등반대회(4월) ▷조경시공사례지 답사(5월) ▷학생들의 조경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대학생 조경관련 UCC공모(8월)’ ▷재능기부정원조성(10월) ▷해외 선진사례지 답사(10월) ▷여성조경인 힐링답사(11월)가 있을 예정이다.
조경정책 및 법제 관련 총연합에서 추친하는 조경진흥법 개정을 위한 소위원회에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감리제도에 대한 개선을 위한 서명운동도 펼칠 예정이다. 품셈, 조경정책개발, 모니터링 등은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우리나라 해외진출 사례의 성공과 실패를 진단하는 ‘국내조경업체의 해외진출 사례집 및 백서’를 발간해 조경계가 해외로 진출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감사패 수여식도 있었다.
올해 감사패는 ▷설승진 건림원 대표 ▷이용훈 그룹21 대표 ▷이승용 다인산업개발 대표 ▷한태환 데오스웍스 대표 ▷김요섭 디자인파크개발 대표 ▷윤복모 미주강화 대표 ▷정재욱 스페이스톡 대표 ▷박준석 아세아환경조경 대표 ▷노영일 예건 대표 ▷한용택 이노블록 대표 ▷신천희 장수산업 대표 ▷박서영 키그린 대표가 수상했다.

▲ 감사패 수상자.

한편, 차기 회장 노환기 비욘드 대표는 “조경산업을 대표하는 조경사회가 중요한 시기에 있다. 80학번인 제가 회장이 된다는 것은 일종의 터닝포인트일 수 있다. 젊고 유능한 조경인들의 참여가 필요한 시점에서 조경사회가 연령과 업역을 초월해 모든 조경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미래의 장으로 만들고자 한다. 1년간 단단히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라펜트_전지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