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변압기 효율 향상을 위한 신규 솔루션 공개
ABB, 변압기 효율 향상을 위한 신규 솔루션 공개
  • 김덕수 기자
  • 승인 2017.09.2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압기용 디지털 보호 계전기 시장에 본격적인 영업 시작


ABB는 9월27일부터 2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에너지 효율화 전시회 ‘에너지 플러스(Energy Plus) 2017’에 참가해 변압기 성능향상을 위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에너지 플러스 2017는 에너지의 공급, 저장, 전달 및 사용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별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여러 전시가 함께하는 통합 전시회이다.
금번에는 한국전기산업대전, 스마트그리드엑스포, 인터배터리, EV Seoul, 신재생에너지 및 그린 빌딩, 전기차 엔지니어링 전문 전시회 EV Engineering & Testing이 함께 열려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예정이다.
ABB는 작년에 이어 변압기의 핵심 구성 제품들을 전시하며,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전력망 유지를 위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전력 기반 시설의 필수요소인 변압기는 신뢰성 있는 운용을 위한 다양한 부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ABB는 변압기 부품 제조의 선두 업체로서 장비 및 전력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추구함과 동시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제품의 연구 개발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탭절환기는 다양한 부하 조건에서 원하는 출력 전압을 얻기 위하여 변압기의 변류비를 변경하는 장치로써 크게 OLTC와 DeTC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OLTC(부하 시 탭절환기)는 변압기 가압 상태에서 작동될 수 있는 반면, DeTC(무부하 시 탭절환기)의 경우 변압기의 정전 상태에서만 작동된다.
ABB는 100년 이상 탭절환기를 생산 및 공급해 왔으며 혁신적인 성능의 세계 최고의 진공타입 OLTC로 변압기 고객에게 앞선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부싱은 고압의 전류를 변압기 내부로 흐르게 하는 중요 부품으로 크게 콘덴서 타입과 비 콘덴서 타입으로 나뉜다. 콘덴서 타입 부싱은 일반적으로 고전압용으로, 비 콘덴서 타입은 저전압용으로 사용된다.
신뢰성 및 안전성 개선과 함께, ABB는 대용량 저손실 장거리 송전의 기록을 꾸준히 지속적으로 갱신하고 있다. ABB 부싱 기술 및 신뢰성은 특히 HVDC 시장에서 크게 인정을 받고 있다.
변압기용 보호계전기는 변압기 고장 시 변압기의 손상을 방지하고 제한하는 부품으로써 일반 타입과 지능형 타입으로 분류된다. 안정적이고 안전한 구동 환경을 위하여 ABB는 광범위한 보호계전기 제품군을 제공하고 있다.
일반적인 기존 변압기용 보호계전기는 알람이 발생 후 문제를 인지하고 조치하는 방식이다. 차세대 스마트 보호계전기 솔루션은 변압기 상태를 모니터링하여 변압기의 안전성, 신뢰성 및 효율성을 높이는 반면, 환경영향을 최소화한다.
혁신적인 기술 선도기업인 ABB는 변압기용 디지털 보호 계전기 전체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즉, 모든 보호계전기를 지능형 타입으로 공급할 수 있는 유일한 제조사로서, 변압기 모니터링 및 변전소 자동화 등의 산업 디지털화(Digitalization)에서 요구되는 조건에 빠르게 발맞추어 가고 있다.
금번 전시회를 기점으로 변압기용 디지털 보호 계전기 시장에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