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조경ㆍ정원박람회’ 볼거리 풍성
‘2017 대한민국 조경ㆍ정원박람회’ 볼거리 풍성
  • 한국건설신문
  • 승인 2017.05.19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삼성동 COEX에서

 

조경 산업의 발전과 아름답고 건강한 환경을 만들어 풍요롭게 삶의 질을 높이는 '2017 대한민국 조경ㆍ정원 박람회’가 5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삼성동 COEX에서 열리고 있다.

리드엑스포 주최로 10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조경ㆍ정원 박람회’는 조경과 정원부문 품목을 강화했다.

주요 전시품목으로는 녹색공간을 연출하는 기능성 시설물을 비롯하여 어린이 놀이시설물, 학교 시설물, 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한 가로등, 환경보존 및 복원기술 신제품 및 신기술, 레저파크부분(카라반, 인공암벽, 실내외수영장, 벽화, 포토존 등)등 볼거리가 풍부하다.

올해 선보이는 제품들을 한번에 모아보자.


■㈜디자인파크개발

 

‘스윙벤치’는 기존 흔들의자와 다르게 발판을 밀면 자동으로 흔들린다는 점이 강점이다. 따라서 따로 땅을 구르지 않아도 의자를 움직일 수 있으며, 발판 자체 또한 이용자들에게 안정감을 주는데 한몫을 하고 있다.
‘모던이글루’는 텐트형태의 캠핑과 카라반 형태의 캠핑의 장점들을 도입했다. 모듈의 조합으로, 크기나 형태를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고 놀이 아이템과 조합도 가능하다. 다양한 각도의 창을 통하여 주변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고, 지붕부분의 조각만 투명재질로 바꾸어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지키면서 개방감을 느낄 수  있다.


■신젠타코리아(주)

 

‘스티제라’는 뿌리의 생장을 촉진하고, 건강한 신초를 발달하게 합니다. 또한 개화와 수정을 촉진하고, 과실의 생장을 도와 관상의 가치를 높게 해준다. 스티제라는 천연 콜라겐이 전환된 형태로, 최상의 생산과정과 품질기준을 충족한다. 이에 따라 최상의 제품 농도를 가지게 되었고, 토양과 작물에 해로운 물질이 포함되지 않고 탁월하게 작물에 흡수된다.
‘에이팜’은 소나무재선충과 솔껍질깍지벌레에 감연된 나무 하단부에 고루 분포시켜 수간에 구멍을 뚫어 약제를 주입해 사용한다. 소나무재선충에는 12~2월 원액수간주사를 사용하고, 솔껍질깍지벌레에는 후약충발생초기 나무주사로 사용한다.
‘모뉴먼트’는 잡초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물병에 녹여 살포기에 넣어 100㎡ 범위에 살포해 사용한다.


■(주)한설그린

 

가로녹화, 입면녹화, 경계재, 조경시설물 등 다양한 제품이 선보였다.
‘그린블록·파크’는 빗물의 투수 및 녹지확보가 가능한 친환경적 잔디 보호블록이다. ‘그린블록모자이크’는 강우시 사고석 판석 사이로 우수의 투수가 가능하며, 집중호우시 저류 기능을 갖게 되어 표면 유출속도를 감소시켜주는 친환경성 포장재료이다. ‘그린패널’은 수직형 식생기반재에 식재하여 설치하는 타입으로 자동점적관수 설치로 관리가 용이하다.


■(주)이노블록

 

‘코다’는 한국 전통정원 장대석을 구현하며, 블랜딩 처리된 천연석 느낌의 자연스러운 경관을 연출한다. 균질한 품질 규격, 우수한 백화억제 등을 확보했다. 또한, 독일 바이엘 안료 사용으로 자연석 느낌의 색상을 구현했다. 제품 색상은 그레이브라운과 그레이블랙이 있다.

■(주)미로드

 

이제 단순한 2차원적 놀이터패턴에서 벗어난 생생한 3D고무조형물로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극대화시켜준다. 표면에 접촉되는 부분은 친환경고무로써 제작되어 어린이들의 건강까지도 지켜준다. 타사제품보다 2배이상 큰 조형물로 실제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설계된 어린이 정서 함양에 크게 도움된다.


■(주)한양그린파크

 

‘흙먼지털이기’ 등산객 신발에 묻은 흙먼지를 털어주는 시설물로 최근에 등산로에 없어서 안 될 필수적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흙먼지털이기에 특화된 저소음 안전 에어건을 개발함으로 그동안 문제시되었던 소음과 안전문제도 개선하였다.


■(주)경구

 

‘일체형 조립식 다목적 퍼걸러’는 퍼걸러, 정자의 설치공간의 제약, 이동성문제와 파라솔의 내구성 문제, 유지관리 문제를 보완한 제품이다.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고, 사용자가 계절에 따라 원하는 위치에 이동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이동이 가능하다. TALKZONE A(바닥판이 콘크리트인 경우)는 지게차, 크레인을 이용하여 설치장소를 변경할 수 있으며, TALKZONE B(바닥판이 데크재인 경우)는 부재가 손쉽게 해체되어 위치변경 후 재조립하여 사용할 수 있다.
10여년의 기술 개발을 통해 정자, 파고라, 원두막, 파라솔, 벤치 등 옥외시설물의 단점을 보완한 '일체형 조립식 파고라 토크방'을 출시했다. 토크방은 태풍과 폭설의 자연재해에 강한 내구성으로 효율적 공간창출의 최적의 야외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오리온햄프로

 

오리온햄프로는 실버케어 운동기구, 먼지떨이기, 운동시설물, 웨이트 트레이닝, 장애인용 재활운동기구, 태양광체중계 등을 판매하고 있다.
먼지떨이기는 브로워 방식을 사용해 소음이 적고 항상 일정한 분사력을 유지한다. 또한 낮은 압력으로 에어누설이 발생하지 않고 수분이  발생하지 않아 겨울철 동결되는 현상도 일어나지 않는다.


■(주)한국도시녹화

 

'유니트형 녹화시스템'은 살아있는 식물로 토양을 유니트 안에서 완성시켜 간단한 현장에서 설치하는 것 만으로 녹화가 완성되는 새로운 개념의 옥상녹화 시스템이다.
'경량 포설형 시스템'은 녹화로 인한 건물하중의 부담없이 안전하면서도, 가장 저렴하고, 충분한 에너지 절감효과가 가능한 옥상녹화가 요구될 때 사용한다.
'패널형 벽면녹화'는 시각적으로 중요한 요점지역에 충분한 녹색경관을 확보하여 보다 양질의 녹화를 원하는 고객에게 권한다.
75종을 보유하고 있는 ‘체육시설물’은 ▷고급형(17종), ▷일반형(23종), ▷조합형(6종), ▷디럭스형(14종), ▷시크릿형(10종), ▷어린이형(5종)으로 나눌 수 있다. 또한 놀이설물도 조합놀이대, 그네, 시소, 흔들놀이 등 다양한 형태와 크기로 어떤 장소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다.

기사제공_라펜트 신혜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