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건축에 이야기를 더하다』 스토리텔링 공모
『서울, 건축에 이야기를 더하다』 스토리텔링 공모
  • 이오주은 기자
  • 승인 2017.05.1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세이ㆍ사진ㆍUCCㆍ아이디어 부문 7월 10일까지
서울의 특별한 건축과 아름다운 도시공간 발굴
 

한국건설신문 이오주은 기자 = 당신에게 ‘서울’은 어떤 의미인가요? 나와 우리가 살아가고 숨쉬며, 웃고 우는 삶의 시간이 응축돼 있는 공간 ‘서울’은 어떤 모습일까요?
서울시가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통해 그 답을 듣고자 한다.
이번 공모전은 「2016 서울, 나와 함께한 건축이야기」 스토리텔링 공모전의 후속 공모전으로 도시, 건축, 사람과 사람 사이의 경계를 지우는데 그 목적이 있다.
참가 희망자는 5월 8일(월)부터 7월 10일(월)까지 삶과 생활 속에 스며든 ‘나만의 특별한 건축 이야기’에 관해 글과 사진, 동영상, 아이디어 등 부문별 신청서와 지원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서울의 특별한 건축물, 아름다운 도시공간을 발굴할 계획이다.
선정된 건축 작품에 대해서는 수상 작품집 및 엽서를 제작해 증정하며, 건축물이 갖는 특성과 역사성 등을 널리 홍보해 관광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자에겐 서울특별시장상을 시상하고 수상작들은 ‘2017 서울건축문화제’(9.1~9.24)와 연계해 전시도 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은 누구나 가능하며(외국인 포함) 에세이, 사진, 동영상, 아이디어 부문에 중복해 신청할 수 있다. 응모자는 작품과 신청서를 온라인과 우편으로 등록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출품된 건축물의 주제 적합성, 창의성, 예술성, 활용 등을 골고루 반영할 계획이다.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는 7월에 최종 수상작을 결정한다. 아울러 홈페이지를 통한 시민투표를 통해 특별상도 시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